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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13.06.05 15:11 수정 : 2013.06.05 15:11

자료 제공 : 두잇서베이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중 7명 모바일지갑 사용한다 밝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며 물건을 사고 포인트를 적립하고, 할인을 받는 등 결제 수단에도 변화가 생겼다. 빵빵한 지갑대신 모바일을 통해 결제를 하고 할인받는 ‘모바일 지갑’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

시장조사 전문기업 두잇서베이(www.dooit.co.kr)는 지난 5월 30일. 스마트폰 사용자1,52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67.6%를 차지하는 1,022명이 모바일 지갑을 사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모바일 지갑을 사용하는 이유로 ▲다양한 멤버십 카드를 한꺼번에 담을 수 있다(67.2%) ▲멤버십 별 포인트를 통합 조회 할 수 있다(24.5%) ▲위젯 기능을 통한 포인트 적립이 용이하다(4.8%) ▲제휴 업체 및 할인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3.6%) 등의 장점 때문이라고 답했다.

또 가장 마음에 드는 모바일 지갑의 기능으로는 ▲포인트 통합조회 기능(44.1%) ▲모바일 쿠폰/티켓 관리기능(31.6%) ▲카드 위젯기능(19.4%) 등을 꼽았다.

그렇다면 모바일 지갑 앱 이용자 중 가장 많은 이들이 택한 것은 무엇일까? 응답자의 82.5%인 843명이 ‘스마트월렛’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뒤를 이어 15.7%(160명)가 모카, 0.6%(6명)가 애플의 패스북, 0.5%(5명)가 구글월렛을 사용하고 있었다.

사용률에 있어 압도적 1위를 차지한 스마트월렛은 국내 최다 200개 브랜드의 멤버십 카드가 모여 있어 다양한 멤버십 카드를 손쉽게 내려 받고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의 장점을 극대화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번 조사는 결과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여 진행했다.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 3.09%p이다.

* 자료 제공 : 두잇서베이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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