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3.11.25 13:55 수정 : 2013.11.25 13:55

자료 제공 : 압구정 가인성형외과의원

최근 가수 J씨가 하안검 수술의 효과를 톡톡히 봐서 이에 찬사를 아끼지 않아 화제이다. 나이 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개선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 때문에 하안검 성형은 여성은 물론 중년 남성들도 다른 성형은 관심이 없어도 눈밑 지방으로 인해 골진 주름은 꼭 하고 싶어 하는 부위이다. 노화가 진행되는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눈 아래 근육과 피부가 얇아지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지방은 더 불룩 나오고 처진 피부는 늘어져 그늘지게 된다.

눈밑주름 성형을 하안검 성형이라 한다. 하안검 성형은 개인의 처진 정도 지방의 양에 따라서 수술방법이 다소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골진 부분을 메꾸고 남은 지방은 제거 한 후 처진 피부를 잘라내어 주고, 근육을 눈가 측면 골막에 걸어주면 눈밑 주름 진행이 많이 된 경우에 매우 효과적이다.

자료 제공 : 압구정 가인성형외과의원

피부의 탄력이 비교적 좋은 20~30대는 눈 안쪽 결막을 통해 지방만 간단히 빼거나, 지방재배치를 하여 눈 밑의 주름과 골진 부분을 부드럽게 해줄 수 있다.

압구정에 위치한 가인 성형외과의 전문의 최해천 원장은 “눈밑주름 중 피부와 근육 탄력이 떨어지고 지방이 튀어 나온 경우는 간단히 레이저나 지방제거만으로 해결하긴 어렵다. 지방제거한 후 피부가 쳐지거나 주름이 생길 수 있다. 레이저로 피부박피 시술을 하는 경우, 효과가 크지 않아서 3회 이상 반복 시술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고 한다.

눈밑 피부를 절개해서 생기는 흉터는 2~3개월이 지나면 희미해지기 시작하면서 걱정거리가 되지 않는다.

눈밑의 탄력이 없어서 아래로 쳐져서 아래 흰자위가 보이거나, 밑 광대가 꺼진 경우, 안구가 많이 나온 경우는 수술 후 눈밑이 뒤집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런 사람들은 눈밑을 보강해주는 외 안각 고정이나 외안각 성형술을 수술 중 추가하고 눈밑 피부와 근육을 최대한 보존하는 것이 좋다.

눈밑 하안검 성형은 아무래도 중년층 이상이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아 상담 시 장기복용 약을 반드시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혈, 과다부종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하안검 성형은 경험 많은 의사를 만나는 것이 시행착오와 후회를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므로 신중히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 자료 제공 : 압구정 가인성형외과의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