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3.12.24 13:20
수정 : 2013.12.24 13:20
|
자료 제공 : 압구정 가인성형외과의원
|
중년이 되면 얼굴에 몇 가지 특징이 생겨난다. 팔자 주름과 늘어나는 턱 살, 그리고 축처진 눈밑 지방이다. 그런데 중년이 되기 전에도 이런 문제를 겪는 젊은이들이 있다.
유전적인 문제이지만 본인에겐 취업이나 맞선 등에 있어서 결정적인 마이너스 요인이기 때문에 여간 스트레스가 아닌 것이다. 압구정에 위치한 가인성형외과 전문의 최해천 원장은특히 눈 밑 지방과 다크 서클의 경우에는 나이 들어 보이는 것에 더해 어둡고 음침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더욱 큰 스트레스 요인이라고 한다.
20~30대에 이런 고민을 안고 있다면 경결막 하안검 성형을 고려해보는 것이 괜찮은 해법이다.
젊은층이 하안검 지방이 나와서 다크써클처럼 그늘이 져 보일 때는, 단순히 지방제거만 할지 아니면 지방 재배치를 할지 개개인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눈 아래 만져지는 뼈가 있는 부위가 꺼져있는 경우는 지방재배치로 꺼진 부위도 메워 주는 게 더 유리하다.
수술방법은 수면마취로 환자가 불안, 통증을 느끼지 않도록 조치하고, 눈밑 결막을 노출시켜서 마취액을 주사한 후, 안구를 보호하기 위해서 각막보호용 렌즈를 착용시킨다.
결막을 절개하고 지방층을 노출시킨 후, 미리 표시한 부위에서 지방제거를 시행한다.
지방 재배치를 할 경우는, 지방층 앞에 있는 격막층을 근육층과 분리시키고 격막층을 열어서 지방을 노출시킨다. 지방을 제거하지 않고 눈 밑 뼈가 있는 부위 위로 지방을 당겨 펴주고 실로 바깥 피부 쪽으로 고정해준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눈 밑이 볼록 나온 경계를 감추기 위해서다. 즉 경계부위를 부드럽게하여 자연스러워 보이게 해주는 것이다.
바깥쪽에 고정한 실은 4~5일후 제거한다.
압구정 가인성형외과 최해천 원장은 이 수술 방법에 대한 장점이 피부에 절개 상처를 내지 않기 때문에 수술자국이 보이지 않고, 회복기간이 짧아 주말을 이용해서 수술할 수 있다는 것에 있다고 한다. 피부가 늘어지지 않고 탄력성이 좋은 비교적 젊은 층이나, 수술 자국이 밖에 보이는 것을 꺼려하는 사람에게 추천할만한 방법이다.
눈 밑 지방과 다크 서클을 해결해 부드럽고 젊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고 싶다면 한번쯤 경결막 하안검 성형을 고려해보는건 어떨까?
|
자료 제공 : 압구정 가인성형외과의원
|
* 자료 제공 : 압구정 가인성형외과의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