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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14.04.21 11:31 수정 : 2014.04.22 09:18

자료 제공 : KB금융그룹 - KB착한대출 출시 : KB저축은행은 작년 9월 저신용 서민대상 전용상품인 KB착한대출을 출시해 금융 소외계층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영록 회장은 저축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고객들로부터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있다

기본과 원칙에 입각한 내실 경영 통해 고객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금융그룹 될 터

2만5천여 전임직원, 1인당 10시간 이상 사회공헌활동 전개

청소년, 노인복지를 2014년 핵심테마로 선정하고 차별화된 활동 지속

“Back to the basic”

KB금융그룹 임영록 회장은 KB금융그룹 창립이래 사장으로 재임하다 회장에 오른 첫 번째 사례다. 임 회장은 사장으로 재임할 때부터 KB금융의 문제점과 쇄신에 대해 많은 고민과 준비를 해왔다. 작년 7월 회장 취임식에서 오랜 고민 끝에 임 회장이 내놓은 첫 일성은“Back to the basic (기본으로 돌아가자)”이었다.

임 회장이 강조하는“Back to the basic (기본으로 돌아가자)”의 이면에는 '고객과 국민의 신뢰 회복'에 있다.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적정수준의 수익을 창출해야만 고객과 사회에 효율적인 기여를 할 수 있고 그러한 사회공헌이 기반이 됐을 때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다는 논리이기도 하다.

특히 임 회장은 2014년 시무식에서 '고객과 국민의 신뢰 회복' 을 강조하며 2만5천여 전임직원들의 정신재무장과 강력한 쇄신을 주문했다. 이 자리에서 KB금융그룹 전임직원은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는‘기본과 원칙에 입각한 내실 경영’을 토대로 고객과 국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금융그룹으로 재도약을 다짐했다.

자료 제공 : KB금융그룹 - 경제금융교육 캠프 실시 : 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지난 2월20일~21일 천안시 안서동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수도권, 충청권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KB스타 경제•금융 캠프‘ 를 실시하고 다양한 체험식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고객이 미래 성장 동력의 확고한 기반임을 인식하고 임 회장이 수 차례 강조한‘필요할 때 내리는 비, 시우(時雨)’처럼 고객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금융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작년 9월 출시한 '착한대출' 은 KB의 시우(時雨)금융 철학이 잘 녹아든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부업체 상품을 이용할 경우 평균 300만원 대출한도에 금리는 최고 39%가 적용되지만 'KB착한대출' 은 금년 3월말 기준 평균 430만원 한도에 18.1% 금리로 대출이 진행되었다. 출범 6개월만에 'KB착한대출'은 시중은행 이용이 어려운 서민고객에게 '꼭 필요한 대표 금융상품' 으로 확실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자료 제공 : KB금융그룹 - 신속드림봉사단 강원도지역 제설작업 실시 : KB금융그룹 KB신속드림 봉사단 100여명은 2월15일 폭설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지역을 찾아 제설작업을 비롯한 다양한 피해복구 지원활동을 펼치고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한 첫 실행과제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꼽았다. KB금융은 직원 개개인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의 사회 참여를 확대시키고 체계적인 사회공헌을 위해 2011년 11월 재해 발생시 신속한 지원을 돕는‘신속드림봉사단’과 임직원의 재능을 기부하는‘재능드림봉사단’및 핵심 테마별 1,200여개 봉사단을 아우르는‘KB스타 드림봉사단’을 출범시킨바 있다.

이를 통해 2만5천여 전직원이‘1인 1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3년 한해 총 34만시간 및 1인당 13.6시간의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펼치며 국민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고 있다.

KB금융그룹은 금융업 특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국내 선두 금융그룹의 노하우를 국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그룹 대표 사회공헌사업을‘경제ㆍ금융교육’으로 정하고 KB금융공익재단, KB금융지주, KB국민은행 등 계열사 모두가 역할을 나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청소년, 노인복지 테마를 2014년 그룹 사회공헌활동의 핵심테마로 선정하고 테마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자료 제공 : KB금융그룹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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