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4.07.02 11:40 수정 : 2014.07.02 11:40

자료 제공 : (주)효성 - 서산 예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투시도 이미지

중소형을 중대형처럼, 곳곳의 수납공간에서 알파룸 등 '아파트의 진화'

'서산 예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전용면적 대비 최대 48%의 서비스면적 제공... 혁신평면 설계

발코니 등 자투리 공간을 활용, 실제 주거공간을 넓혀주거나 특화 공간을 조성하는 등 '신평면 설계' 아파트들이 수요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때 단지 내 수영장과 같은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나 외관 고급화 컨셉이 인기를 끌었지만, 실수요자 위주의 분양 시장에서 이는 곧 분양가와 관리비 상승 등으로 이어져 외면 받았다. 이에 최근에는 실제로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해 중소형 평형임에도 더 넓고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한 신평면 설계들이 경쟁적으로 선보이며 계약률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광교신도시에서 입주를 진행 중인 'A18블록 호반베르디움' 전용 59㎡ C형의 경우, 현재 5천여만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고 있다. 소형 평형임에도 4베이 구조와 22.6㎡의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방 4개, 화장실 2개의 쾌적한 거주공간으로 설계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이처럼 실수요자로 재편된 주택시장에서 보다 넓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단지들이 좋은 성적을 얻으면서, 충남 서산시에서 3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분양 물량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주)효성, '서산 예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오는 4일(금) 견본주택 오픈

(주)효성은 오는 7월 4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충남 서산시 예천동 434-1번지 일원에 총 808가구 규모의 '서산 예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충남 서산시에서 대표적인 주거지역으로 꼽히는 예천동 일대에서 3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로, 새 아파트에 대한 갈증이 높은 상황에서 풍부한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서산 예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전용면적 기준 △59㎡ 123가구 △75㎡ 244가구, △84㎡ 441가구 등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혁신적인 평면 설계를 통해 쾌적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 집 한 채를 사면 반 채가 덤? 풍부한 서비스면적에 다양한 편의시설 갖춰

‘서산 예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다양한 특화 설계를 통해 넉넉한 서비스면적과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서비스면적은 전용면적 대비 최대 48%(약 12평)에 달해 풍부한 '보너스 공간'을 제공하며, 전용 84㎡의 경우 거실폭이 최대 4.7m,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알파룸(팬트리로 변경 가능)과 가변형 벽체 등 중소형 평형임에도 쾌적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전 타입에 욕실 바닥난방과 현관 2면 신발장, 침실 붙박이장이 제공되며, 선택에 따라 안방의 대형 붙박이장과 아이들방의 책상형•키즈형 붙박이장을 설치 가능하다.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설도 적용된다. 총 10kW의 태양광 발전설비가 들어서며 지하주차장 조명등과 옥외보안등 등에 고효율 에너지기자재인 LED 조명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폐열 회수용 환기시스템을 도입하고 8개소의 지하주차장에 자연 채광과 환기를 위한 천창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기술이 적용되며, 향후 전기차 보급률 증가에 대비해 2개소의 전기자동차 충전설비 역시 갖춰진다.

이 외에도 입주민들의 여가생활을 위해 탁구장,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은 물론 작은도서관, 경로당, 보육시설 등을 갖춘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1257-1번지에 마련 됐으며, 입주는 2016년 11월 예정이다.

분양 문의 : 041-665-1224

* 자료 제공 : (주)효성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