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4.08.07 10:52
수정 : 2014.08.07 10:52
|
*자료제공 : 기아자동차
|
최근 기아자동차에서 발표한 ‘쏘울 체인지 박스’라는 제목의 영상이 남성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쏘울 체인지 박스’ 영상을 접한 남성들은 “쏘울 체인지 박스에 들어가면 나도 저렇게 바뀌나”, “나도 쏘울체인지 박스가 필요해”, “스타일이 바뀌니 사람이 완전히 달라지는 구나!”등의 반응을 보이며, 스타일리시한 박스카 쏘울에 대한 관심을 키워가고 있다.
해당 영상은 아쉬운 패션 감각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실험카메라 형식으로 제작 되었다. 엘리베이터에 타게 된 두 남성이 자신의 패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드는 우스꽝스러운 장면들이 연출된다.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실험카메라를 겪은 이 남성들은 1층에 도착하자마자 쏘울의 박스카 쉐입과 투톤 컬러를 상징으로 제작된 ‘쏘울 체인지 박스’라는 특별한 선물을 받게 된다. 쏘울 체인지 박스 안에서는 헤어 디자이너를 비롯해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이들의 스타일을 진단하고 패셔너블한 스타일로 남성들을 변화시키게 된다.
영상의 클라이맥스에서는 스타일이 완전히 변한 남성들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다. 영상 속 쏘울 체인지 박스는 보다 많은 남성들이 스타일 변화를 통해 자신감 있고 스타일리시한 삶을 영위해 나가기를 바라는 쏘울의 바람을 상징하는 도구로 활용됐다는 후문이다.
이 과정이 고스란히 담긴 영상은 스타일과 자신의 개성을 살려주는 디자인의 미니카, 박스카에 대한 선호가 많이 증가하는 추세인 것을 반영하여 쏘울이 가진 본연의 ‘스타일리시’ 한 이미지를 타겟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기아자동차 쏘울은 실제로도 지난 6월 전국 남녀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2014 대학생 자동차 인식조사(현대모비스)’에서 대학생들이 첫 차로 구매하고 싶어하는 차종 1위로 선정되는 등,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하는 차량으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으며, 세계적으로도 美 누적판매 50만대를 돌파하며 엔트리 CUV 부문 판매 1위를 지키는 동시에 14년 상반기 기아자동차 최대실적 달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2014 레드닷, iF에 이어 IDEA 디자인 어워드까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하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해 기아자동차 대표 디자인 카로서 위상을 떨치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본 영상과 연계해 오는 8월 18일에 쏘울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평소 패션 스타일에 대해 고민하는 일반인들의 신청을 받아 스타일 체인지를 경험케 하고 변화된 모습을 화보로 남겨주는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스타일 체인지’를 키워드로 한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쏘울 체인지 박스 캠페인 영상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기아자동차 쏘울 공식 홈페이지(
http://soul.ki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최근 신차 런칭 및 신규 브랜드 캠페인 홍보를 위한 주요 수단으로 ‘인터넷 전용 컨텐츠’제작에 비중을 두고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올 뉴 카니발 런칭 홍보 차원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아빠들에게 감동적으로 일깨워 준 ‘서프라이즈 카니발’ 영상, 자동차 컬쳐까지 디자인하는 K시리즈의 철학을 전달하기 위한 ‘컬쳐 리포트’ 영상 시리즈, 그리고 이번 ‘쏘울 체인지 박스’ 영상들이 대표 사례들이다.
이는 온라인이 여론을 주도하고, 영타겟의 구매력이 점차 증대하면서 채널 맞춤형 컨텐츠 제작의 필요성에 대한 적극적 대응 차원으로써, 향후 기아자동차의 이러한 인터넷 컨텐츠 마케팅은 계속될 예정이다. 이 모든 콘텐트들은 기아자동차 유튜브 공식 계정에 방문하면 쉽게 감상할 수 있다.
* 자료 제공 : 기아자동차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