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7.06.29 18:03 수정 : 2007.06.29 18:03

부가티 베이런

5일~8일, ‘2007 서울오토살롱 with 오토애프터코리아’전 열려
람보르기니·페라리, 한국 딜러점 열고 포르쉐와 한 판 대결

람보르기니, 포르쉐, 페라리…. 영화나 사진으로만 봤을 법한 세계적인 명품 슈퍼카들을 한꺼번에 실물로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서울에서 마련된다. 서울오토살롱 사무국은 오는 7월 5일부터 8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2007 서울오토살롱 with 오토애프터코리아’전을 연다.

이번 살롱전에는 자동차 테마 카페인 ‘꽃과 어린왕자’ 회원들의 개인 소장차들과 한껏 멋을 부린 다양한 튜닝카들이 화려한 외출을 한다. 레이싱카인 뷰익 포뮬러 F2는 개발비만 65억원을 들였고 최고시속 385㎞을 자랑한다. 또 부가티 베이론은 최고속도가 비행기와도 견줄 만한 시속 406㎞에 차값은 33억원대에 이른다. 또 국내에 4대 밖에 없다는 4억3천만짜리 람보르기니 디아블로를 비롯한 람보르기니 시리즈와 페라리·포르쉐도 멋진 맵시를 뽐낸다.

특히 람보르기니와 페라리는 최근 거의 같은 시기에 한국 딜러점을 확보해, 지금까지 국내 슈퍼카 시장을 사실상 독점해온 포르쉐와 자존심을 건 한 판 대결을 벌일 태세여서 새삼 명품 스포츠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람보르기니의 상륙 람보르기니는 최근 참존그룹 계열사인 참존임포트와 딜러점 계약을 맺고 한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했다. 참존 임포트는 오는 9월께 서울 논현동에 람보르기니 전용 전시장을, 경기 하남시에 전용 애프터서비스센터를 개설할 예정이다. 그동안 람보르기니는 비공식 수입업체인 그레이 임포터를 통해 국내에서 일부 유통되고 있었으나 공식 판권을 가진 딜러점 개설은 이번이 처음이다.

참존임포트는 2005년 아우디에 이어 지난 해 10월부터는 벤틀리의 국내 딜러점을 운영해오고 있다. 참존은 우선 무르시엘라고 LP640의 쿠페와 로드스터, 가야르도의 쿠페와 스파이더, 수퍼레지에라 등 5개 차종으로 람보르기니의 국내 진출 시동을 걸 계획이다. 판매가는 4억~5억원대. 김한균 참존임포트 대표는 “고급·고성능 자동차 시장에 대한 축적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잠재력을 충실히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엔초 페라리

페라리의 재시동 올해로 창사 60주년을 맞는 페라리는 그 동안 한국의 공식 수입사가 도산돼 판매가 끊겼던 공백을 딛고 최근 국내 중견기업인 운산그룹과 딜러권 계약을 맺었다. 동아제분·한국제분 등을 주회사로 하는 운산그룹은 이달 초 다나모터스라는 법인을 신설하고 사업준비팀을 꾸려 쇼룸 및 애프터서비스센터 준비, 판촉전략 마련 등 본격 준비에 들어갔다. 다나모터스는 올 하반기부터 3억~4억원대 페라리 390, 430, 612 등과 18억원대를 호가하는 엔초 페라리, 2억원 미만의 마세라티를 함께 선뵐 계획이다.

동아제분 전략기획실 관계자는 “슈퍼카의 국내시장이 작긴 하지만 페라리의 연간 제작대수가 5천대에 불과한데다 차량의 구매계약에서 인도까지 1년 이상이 걸리는만큼 ‘나만의 맞춤형 꿈의 차’를 제공한다는 문화적 컨셉트로 접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나모터스는 이달 말 이탈리아 모데나의 페라리 본사에서 열리는 60주년 행사에 초청받아 다녀온 뒤 다음달에 기자회견을 열어 한국 재시동을 공식화할 예정이다.

포르쉐 카레라GT

포르쉐의 가속페달 포르쉐는 수입 스포츠카로는 유일하게 국내 시장을 선점해 제법 팔리고 있는 브랜드다. 포르쉐의 국내수입사인 슈투트가르트스포츠카는 터보(2억원대), 카레라·타르가(1억2천만~1억5천만원대), 캐이먼·박스터(7천만~8천만원대) 등 5개 차종의 스포츠카를 시판하고 있다. 포르쉐는 올해 들어 5월까지 133대가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판매실적이 75% 늘었다. 지난해 전체 판매는 209대였다.


포르쉐는 람보르기니나 페라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전통세단에 가까운 모델로 경쟁사와 차별화해 독점적 지위를 지킨다는 전략이다. 포르쉐가 최근 오프라인에 이어 오는 7월15일까지 온라인(www.porsche-korea.com)에서 ‘포르쉐 인증 중고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도 이런 차원에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서울 서초동 포르쉐센터에서 중고차 매매를 위한 컨설팅과 전시공간을 제공한다. 조일준 기자 iljun@hani.co.kr

■슈퍼카란?

고출력, 고성능, 디자인, 상품성을 두루 인정받은 양산용 최고급 스포츠카를 가리킨다. 레이싱카 수준의 고속주행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채 일반 도로 위를 달릴 수 있으며, 영화 촬영이나 컨셉트카처럼 한정제작돼 소장가치가 있는 희귀한 차를 가리키기도 한다. 람보르기니, 페라리, 포르쉐 등이 대표적인 메이커이며, 최근에는 맥라렌, 부가티 등도 가세했다.

포뮬러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