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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비와 박찬욱 감독이 지난 6월 대종상 영화제에서 의전차량으로 제공된 베엠베(BMB) 7시리즈를 타고 시상식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베엠베그룹 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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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들 공연·전시회 주최·지원으로 소비자 파고들기 경쟁
‘i30은 록, 오피러스는 클래식’ 등 취향에 맞게감성 자극해 판촉 연결시키는 신종마케팅 정착 자동차, 이젠 문화로 고객 마음을 사로잡는다. 자동차 회사들이 고객을 위한 문화공연을 열고 문화행사를 후원하는 등 문화마케팅을 앞다퉈 강화하고 있다. 성능이나 가격 뿐만 아니라 이미지로 차량을 고르는 요즘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다. 특히 새로 내놓은 차량을 주고객층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수 있게 하기 위한 아이디어 경쟁이 흥미롭다. 기업의 이미지 제고 효과는 덤이다. ■ 해치백은 록 콘서트, 세단은 클래식 공연= 현대자동차는 준중형 해치백 ‘i30’의 주고객층인 젊은 세대를 공략하려고 지난 6일 오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체육공원에서 7시간짜리 대형 콘서트를 열었다. ‘i30와 함께하는 2007 파이어 볼 페스티벌’로 이름을 붙인 이 콘서트에서는 국내 유명 록밴드와 힙합 가수들이 참가했으며 이들을 보기 위해 2만여명의 관객이 모였다. 크라잉넛, 체리필터, 드렁큰 타이거 등 모두 24개 팀이 7시간에 걸쳐 릴레이 공연을 펼쳤으며 공연장 한쪽에 ‘i30 전시 부스’를 마련해 차량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기아자동차도 국내 차업계 문화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기아차는 올들어 연말까지 12차례의 클래식 공연과 미술 전시회 등을 열어 오피러스 구입고객 2500여명을 초대한다. 대형세단을 사는 계층의 문화적 취향을 고려한 것이다. 또한 12일까지 펼쳐지는 부산국제영화제에 오피러스 41대 등 모두 105대의 차량을 지원해 감독과 배우들의 의전과 영화제 조직위 관계자들의 업무용으로 사용케 하고 있다. 영화제 개·폐막식이 열리는 수영만 야외극장 입구에 ‘쎄라토 뷰티 노천카페’를 설치해 무료 음료를 제공하고 기아차 홍보영상 상영과 함께 각종 홍보물을 배포하고 있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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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서울 잠실에서 열린 ‘i30와 함께하는 2007 파이어 볼 페스티벌’ 공연 모습. 현대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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