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광고

  • 도요타 21억짜리 슈퍼카 시험주행 중 사망사고
    렉서스 LFA 아시죠? 얼마 전 소개한 도요타의 첫 슈퍼카입니다. 야마하가 심혈을 기울여 스포츠 배기음을 조정해 배기음의 공명으로 와인잔이 부서지는 CF가 얼마 전 화제에 오르기도 했죠...
    2010-06-29 10:49
  • 274마력 ‘괴물 쏘나타T’ 한국엔 왜 안 낼까
    현대 자동차의 기술력은 날로 발전하여 지금은 그야말로 눈이 부실 지경입니다. 솔직히 말 하면 “미쳤다”라고 말 해주고 싶을 정도랄까요? 도무지 일본 차 기술에 기대어 차를 만들던 회...
    2010-06-28 15:17
  • 직선과 곡선 누가 마음을 얻을까
    직선(기아자동차)과 곡선(현대자동차) 중 진정한 승자는? 요즘 자동차시장의 ‘한 지붕 두 가족’ 사이에 벌어지는 불꽃 튀는 디자인 경쟁을 보고 있자면 ‘누가 먼저 나그네 옷을 벗기느냐’를 ...
    2010-06-23 22:20
  • 하루키를 매혹시킨 차 강하면서도 부드럽네
    “이거 어디 차예요?” 스바루 레거시를 시승한 주말 내내 차를 본 사람들로부터 가장 많이 들은 질문이다. 레거시라는 차 이름을 제쳐두고라도 스바루 브랜드 자체를 모르는 사람이 태반이...
    2010-06-23 22:19
  • 지엠대우 “6단변속기 올안 33만대 생산”
    생산기지 보령공장 가보니 “2000㏄ 중형차에 무슨 6단 자동변속기냐?” 불과 2년여 전 지엠(GM)대우자동차가 국산 중형차로는 처음으로 토스카에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을 때만 해도 ...
    2010-06-21 21:29
  • “전기차 전지등 신기술로 미래 공략”
    SK에너지 대전기술원 가보니 “이곳이 바로 에스케이(SK)에너지의 미래 산실이기 때문입니다.” 구자영 에스케이에너지 사장은 회사 분할 등 현안이 산적한 상태에서 굳이 대전시 유성구에...
    2010-06-20 20:28
  • 닛산, ‘값싸고 질좋은’ 한국 차부품에 반하다
    운전대에 달린 햅틱 버튼 하나로 차 안의 거의 모든 기기를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대성전기의 운전대에 닛산의 한 임원은 큰 관심을 보였다. 그는 부하 직원에게 자세히 알아보라고 지시했다....
    2010-06-17 19:01
  • 우주선 조종석? 아반떼 내부 디자인 공개
    무슨 우주선의 조종석 같지 않습니까? 자동차 운전석이라고 하기에는 지나치게 간략하고 그 동안 센터페시아에 있던 계기들이 모두 생략된 느낌. 바로 신형 아반떼(프로젝트명 MD)의 내부입...
    2010-06-15 15: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