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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에프엔에프(FNF) ‘고향 남도 갓맛 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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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가집 ‘남도 김치’ 샘표 ‘안동찜닭 소스’ 등
혼자 사는 사람들 위한 제품 잇따라 나와
집 떠나 홀로 사는 현대인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 통계청에서 2011년 가족 거주형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 한 집에 함께 거주하지 않는 분거 가족이 5명 중 1명꼴인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업계는 이들을 대상으로 어머니의 손맛이나 고향의 맛을 강조한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대상에프엔에프(FNF)의 김치 브랜드인 종가집은 시원한 맛이 특징인 남도식 갓김치를 재현한 ‘고향 남도 갓맛김치’를 최근 출시했다. 갓김치의 은은하며 알싸한 맛과 맛김치의 아삭함이 조화를 이룬 김치로, 1년 이상 삭힌 남해안산 멸치젓 등 풍부한 양념을 갈아 넣어 남도김치 특색을 그대로 살렸다. 건고추를 갈아 넣어 칼칼하고 개운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출시 2개월 된 신제품이지만, 매달 두자릿수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청정원은 전북 순창에서 7대에 걸쳐 장 제조법을 전수받은 장인 손맛의 ‘100년 전통 문옥례 된장’을 한정 생산해 선보이고 있다. 순창산 해콩과 신안 천일염으로 제조한 뒤 1년 이상 자연 숙성 방식으로 만들어 고향에서 맛볼 수 있는 구수한 맛을 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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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정원 ‘100년 전통 문옥례 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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