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2.05.15 21:02 수정 : 2012.05.15 22:01

SK네트웍스, 하이마트 인수전 가세

유통 라이벌인 롯데와 신세계가 맞붙은 하이마트 인수전에 에스케이(SK)네트웍스가 가세했다. 에스케이네트웍스는 15일 공시를 통해 하이마트 인수 의향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가장 유력한 인수 후보인 롯데와 맞수인 신세계도 이날 매각 주관사인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에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 몇몇 사모펀드들도 인수의향서를 제출했으나, 애초 인수전에 뛰어들 것으로 거론됐던 지에스(GS)리테일과 홈플러스는 인수의향서를 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마트는 가전 유통시장 점유율 35%(2010년 말 기준)로 업계 1위 업체다.

헌 락액락 갖고오면 2천원 쿠폰

락앤락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128개 홈플러스 점포에서 헌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가져오는 고객에게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바꾸세요 락앤락!’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상관없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헌 플라스틱 밀폐용기나 물병(일회용 페트병 제외)을 홈플러스 매장의 고객 서비스센터에 갖다주면, 1개당 2000원 할인쿠폰 1장을 준다. 할인쿠폰은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락앤락의 친환경 밀폐용기 ‘비스프리(Bisfree)’ 기획세트(6품목) 제품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 롯데면세점 전통주 입점

롯데면세점이 15일 인천공항에 면세점 업계 최초로 ‘전통주 전문매장’을 열어, 중소 주류 제조업체의 국외 판로 개척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대한민국 우리 술 품평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제품들로 전통주 매장을 구성했으며, 앞으로도 명품 전통주들을 계속 발굴해 소개할 계획이다.

‘말레이 중기 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개발공사와 함께 오는 6월 20~22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전시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말레이시아 중소기업 혁신 박람회’에 한국 중소기업관을 구성하기로 하고,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는 말레이시아 최대의 중소기업 종합박람회로, 중소기업 뿐만 아니라 현지에 진출한 보잉, 에어버스 등 다국적 기업과 전력청 등 주요 공기업, 산업 관련 정부 부처도 참가한다. 문의는 중진공 글로벌사업처(02-769-6844).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