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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크아웃 소프트 아이스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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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딩·조각케이크·아이스크림 인기
편의점 찾는 20~30대 발길 늘어
편의점의 디저트 매출이 늘고 테이크아웃 소프트 아이스크림 등 혼자 먹는 디저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디저트 전문점의 등장으로 식후 디저트 문화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이 ‘카페에서 수다떨며 먹는 디저트’에 더해 ‘홀로 먹는 디저트’를 찾는 것으로 해석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올해 1월부터 이달 13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대표적 디저트 상품인 푸딩과 조각케익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5%, 114.1% 상승했다고 밝혔다. 날씨가 전년보다 따뜻해지면서 팥빙수와 파르페, 고급 아이스크림 매출도 각각 28.7%, 22.3%, 21.4% 증가했다. 편의점 씨유(CU)에서도 올해 1~3월 푸딩 매출이 전년 대비 400% 신장하고 젤리·아이스크림류도 20%대의 매출 신장을 보이는 등 디저트가 잘 팔리고 있다. 지에스(GS)25에서도 디저트류는 최근 3년간 매년 20%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식후 또는 식사 대용으로 디저트를 즐기는 20~30대 고객들이 편의점에서도 달콤한 상품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며 “접근성이 뛰어난 편의점의 장점을 살려 향후 젤리나 케익 등 디저트류 상품 구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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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쁘티첼 스윗푸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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