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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년보다 앞당겨진 올해 추석엔 과일 선물세트의 인기가 예년보다 주춤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업체들이 과일을 대체할 특징있는 선물세트를 내놓고 치열한 판촉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업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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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l 한가위 선물 특집]
38년만에 가장 이른 추석
덜 여물거나 배송중 변질 우려
소비자들 과일선물 외면할까
업계, 한우세트 40%까지 늘려
홍삼·비타민·제과류 판매 늘 듯
저가형 선물세트도 여전히 인기
올해 추석이 38년만에 가장 이른 탓에 추석선물로 과일을 찾는 이들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추석 대목을 맞아 업체들은 ‘과일의 대체제’를 찾으려 분주하다.
21일 유통업계의 전망을 종합하면, 올 추석에는 과일 선물세트의 인기가 예년보다 주춤할 것으로 예상된다. 평년보다 날씨가 따뜻했고 자연재해가 거의 없었던 탓에 작황이 좋아 과일 공급에는 차질이 없겠지만, ‘여름 추석’이다보니 소비자들이 배송과정에서 변질을 우려해 과일 등 신선식품을 외면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또 서둘러 출하하려다보니 성장촉진제를 쓰거나, 과일 색깔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반사필름 등을 사용하는데 이 경우 저장성 등 상품성이 떨어질 수도 있다. 고급 과일’을 취급하는 백화점 업계의 경우 추석이 일러 과실의 크기가 작을 것도 염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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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년보다 앞당겨진 올해 추석엔 과일 선물세트의 인기가 예년보다 주춤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업체들이 과일을 대체할 특징있는 선물세트를 내놓고 치열한 판촉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업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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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년보다 앞당겨진 올해 추석엔 과일 선물세트의 인기가 예년보다 주춤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업체들이 과일을 대체할 특징있는 선물세트를 내놓고 치열한 판촉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업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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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년보다 앞당겨진 올해 추석엔 과일 선물세트의 인기가 예년보다 주춤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업체들이 과일을 대체할 특징있는 선물세트를 내놓고 치열한 판촉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업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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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년보다 앞당겨진 올해 추석엔 과일 선물세트의 인기가 예년보다 주춤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업체들이 과일을 대체할 특징있는 선물세트를 내놓고 치열한 판촉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업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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