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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가 온라인 유통채널을 겨냥해 기저귀, 분유 등에 대해 최저가 선전포고를 하자 온라인 업체인 쿠팡도 가격을 추가로 인하하며 맞대응에 나섰다. 사진은 25일 서울 용산구 이마트의 분유 코너.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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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18일 “하기스 장당 310원”에
쿠팡 “우리도”…이마트 다시 “308원”
로켓배송 등 소셜코머스 급성장에
온-오프 유통전쟁 계속 판커져
이마트가 소셜코머스 업체들을 겨냥해 ‘최저가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소셜코머스 업체들도 잇따라 맞대응에 나섰다. 과거 ‘10원 단위’ 가격 경쟁이 ‘1원 단위’로 더욱 치열해지고, 동종업계 간 싸움에서 온-오프라인 업계를 넘나드는 경쟁으로 ‘유통 전쟁’의 판이 커지고 있다.
쿠팡은 지난 19일 하기스 매직팬티(대형 기준) 값을 장당 313원에서 310원으로 낮췄다. 전날 이마트가 장당 310원에 기저귀를 판매한다고 발표한 뒤에 이뤄진 조처다. 이마트는 쿠팡이 값을 내리자 23일 장당 308원으로 다시 값을 내렸다. 이마트가 23일 남양유업의 ‘임페리얼 XO 드림 3단계’(3개 묶음) 값을 5만4600원(개당 1만8200원)으로 내리자, 이번에는 쿠팡이 같은 날 동일 상품을 5만4580원(개당 1만8193원)으로 인하했다. 쿠팡 관계자는 “특정 업체에 대응하는 것은 아니고 최저가를 지향하는 쿠팡의 특성상 모니터링을 한 뒤에 가격을 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지만, 이마트가 온라인 유통업계까지 겨냥한 최저가 전략을 취하자 이에 맞선 모양새가 됐다.
25일 티몬은 생필품 전문몰인 ‘슈퍼마트’에서 한번에 4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6천원(15%)을 추가 할인해준다고 밝혔다. 티몬 관계자는 “최근 기저귀와 분유로 촉발된 온-오프라인 가격 경쟁에 대한 대응 차원”이라고 말했다. 같은 날 위메프도 대형마트의 최저가 정책에 직접 대응하는 ‘싸다! 마트보다 위메프 플러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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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티이미지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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