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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18.02.08 10:32 수정 : 2018.02.08 10:51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모습. 롯데슈퍼 제공

고급상품 위주 프리미엄 푸드마켓 확대
지역특성 반영 ‘뉴콘셉트’ 매장도 연내 50개로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모습. 롯데슈퍼 제공
롯데슈퍼가 맞춤형 매장으로 바뀐다.

롯데슈퍼는 프리미엄 푸드마켓이나 지역 특색에 맞는 ‘맞춤형 점포’로 전국에 있는 매장을 바꿔 나갈 것이라고 8일 밝혔다. 우선 매장의 약 40% 가량이 프리미엄 상품으로 채워져 있는 프리미엄 푸드마켓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재 서울 강남구 등 3호점까지 있는데, 9일 서초에 4호점이 문을 연다.

연령이나 소득수준 등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뉴콘셉트’ 매장도 늘어난다. 롯데슈퍼 관계자는 “전국 460여개의 획일화된 롯데슈퍼에서 벗어나 지역 상권을 고려해 상품이나 매장을 새롭게 만들 것”이라며 “전국에 하나밖에 없는 롯데슈퍼를 집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뉴콘셉트’ 매장은 지난달 ‘G은평점’을 시작으로 연내 50개 이상 운영할 예정이다.

김소연 기자 dandy@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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