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월드와이드 제작 인도 현지 광고
한달 반만에 2억1500만뷰…인도 역대 1위
기존 1위 삼성전자 영상보다 두배 빠른 속도
“사연 받아 추가로 영상 제작할 것” 밝혀
광고기획사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제작한 현대차 광고가 인도에서 역대 최고 조회수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공개 뒤 한달 반 만에 조회수가 2억1500만뷰를 돌파해, 기존 1위였던 삼성전자의 광고보다 2배 빠른 속도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현대차 인도시장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아버지와 아들>편이 유튜브에서 2억1500만뷰를 돌파해 인도 역대 최다 조회수 기록을 세웠다”고 13일 밝혔다.
이노션 인도법인이 만들어 6월 말 공개한 영상은 기존 인도 역대 최다 조회수(2억950만뷰)였던 삼성전자 광고 영상을 뛰어넘은 대기록이다. 인도 국민(13억명) 6명 가운데 1명이 영상을 본 셈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 내 전체 광고 콘텐츠 1위라는 기록도 세웠다.
삼성전자의 광고 영상이 유튜브 공개 8주 만에 1억뷰를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이번 영상은 한달 반 만에 2억뷰를 넘긴 것이어서 이례적이라는 것이 광고업계 평가다.
|
<아버지와 아들> 캠페인 영상. 이노션 제공
|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