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디서나 같은 맛 ‘단팥빵’으로…동네빵집 같이 사는 길 열어요
- “‘빵굼터 단팥빵’은 어느 매장에서나 맛이 똑같습니다. 20년간 동네빵집 공동브랜드 ‘빵굼터’를 운영하며 대기업 프랜차이즈에 맞서 왔지만, ‘전국 어디를 가나 같은 맛’이 중요하다는 것만큼은 ‘파리바게뜨’에서 배웠죠.”
10일 오...
- 2014-12-11 19:56
-

- [포토] 놀며 학습해요
- 제3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이 11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열려 관람객들이 어린이 교육용 교재와 도구 등을 살펴보고 있다. 이 박람회는 14일까지 계속된다.
뉴시스
<한겨레 인기기...
- 2014-12-11 19:54
-
- 쏟아지는 ‘쿠션’ 화장품…2년째 치열한 특허 다툼
- 어느새 시장에서 보편적인 제품으로 자리잡은 아모레퍼시픽 주도의 ‘쿠션’ 화장품을 두고 특허 분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쿠션 파운데이션, 비비 쿠션 등 국내 대부분의 업체들이 쿠션 제품을 팔고 있고 글로벌 화장품회사들의 ...
- 2014-12-10 19:54
-
- 11월 취업자수 44만명 ↑…증가폭 석달만에 확대
- 11월 취업자 수가 지난해 같은 달보다 43만8000명 증가했다.
취업자 수 증가폭이 3개월 만에 반등했지만, 50~60대 이상 고령층이 주도하고 있어 일자리의 질은 떨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취업준비생 등을 포함한 11월 ‘체감실업률’...
- 2014-12-10 19:45
-
- 올해 편의점 판매량 1위는 ‘컵얼음’
- 올 한해 편의점 3사에선 ‘차별화’ 움직임이 뚜렷했다. 자체브랜드 상품을 잇달아 내놓았고 공연 보는 매장 등 색다른 매장도 곳곳에 설치했다.
각 편의점에는 자체브랜드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편의점 씨유(CU)에서는 올해 자체 브...
- 2014-12-09 20:13
-
- “생협에서도 햇반 만들면 어떨까요”
- “한살림도 햇반(즉석밥)을 만들면 어떨까요. 우리 쌀 소비도 하고 가정에서 밥하는 것에서도 해방되고.”
지난 8일 오후 경기 안성 농협교육원에서 열린 생활협동조합 한살림의 ‘2015년산 쌀 생산 관련 회의’에 참여한 정선섭 한살림...
- 2014-12-09 20:13
-
- 새해 중소기업·농축산물 전문 홈쇼핑 신설
- 내년 1월 중소기업과 농축산물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공영 텔레비전 홈쇼핑 채널’ 한 곳이 신설된다. 이로써 새해에는 모두 7개의 홈쇼핑 채널이 운영되게 됐다.
미래창조과학부는 9일 정부 과천청사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공영 T...
- 2014-12-09 20:13
-
- 오렌지보다 자몽…자몽 매출 급증
- 쓴 맛이 강해 각광받지 못했던 자몽이 올해 인기 과일로 부상했다. 반면 오렌지는 2010년에 비해 매출이 반토막나며 부진을 면치 못했다.
롯데마트는 올해 1~11월 자몽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118.9%나 늘며 2배 이상 급증했다고 9일...
- 2014-12-09 15:14
-
- “이상한 AS 방침”…아이폰 사용자 애플 상대 승소
- 아이폰 사용자가 생산업체인 애플의 애프터 서비스(AS) 방침에 반발해 제기한 소송에서 승소했다.
광주지법 민사 21단독 양동학 판사는 9일 아이폰 사용자 오모(30)씨가 애플코리아 유한회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원고 승...
- 2014-12-09 10:28
-

- [포토] 깜찍한 ‘레고’ 세상
- 8일 서울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찾은 손님들이 블록 장난감 ‘레고’로 만든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레고로 만든 충무공 이순신 동상과 영화 ‘겨울왕국’의 장면, 63빌딩 등 290여 점...
- 2014-12-08 20:16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