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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장품의 ‘외도’…립스틱, 뺨을 사랑하다
    직장인 권아무개(32)씨 화장대에는 안 쓰는 화장품이 소복하다. 유행하는 화장법에 따라 ‘나도 해봐야지’ 하고 샀다가 금세 철이 지나니 내버려둔 제품들이다. 권씨는 “정리하자니 귀찮아서 ...
    2013-07-09 20:24
  • 초등교 ‘그린푸드존’ 식품 70%에 타르색소
    초등학교 앞 ‘그린푸드존’(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에서 판매되는 군것질 제품에서 10개 가운데 7개 꼴로 타르색소가 검출됐다. 타르색소는 석탄류의 부산물로 만드는 인공색소로, 어린이 ...
    2013-07-04 20:27
  • 소비자 국내 시장 만족도 63점
    자동차 ‘최고’ 한약 ‘최저’ 평가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시장이 얼마나 소비자 중심적으로 작동한다고 생각하고 있을까. 한국소비자원은 27일 자동차, 이동전화, 생명보험 등 10개 주요 시장에 대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
    2013-06-27 20:25
  • 6월 26일 눈길 끄는 상품
    냉커피도 깊은 맛 ‘카누’ 무더위와 함께 냉커피의 계절이 돌아왔다. 동서식품 ‘카누’는 기존 인스턴트커피보다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원료를 추출하는 엘티엠에스(LTMS·Low Temperature Mul...
    2013-06-25 20:25
  • 알뜰족, 이젠 제습제·주방세제도 직접 만든다
    염화칼슘은 염소와 칼슘을 반응시켜 만든 이온성 화합물이다. 화학식은 CaCl₂. 겨울철 제설제로 많이 쓰인다. 지방자치단체의 제설창고나 화학공장에나 있을 법한 이 물질이 최근 인터넷 쇼...
    2013-06-25 20:20
  • 아웃도어 ‘더위사냥’…가볍고 시원한 워킹화·냉감셔츠
    올여름 아웃도어 새 제품 출시 경쟁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주력 계절은 고가의 다운(새의 털로 만든 점퍼)이 출시되는 겨울이지만, 여름부터 경쟁이 치열한 데에는 바...
    2013-06-11 20:35
  • 6월 12일 새 상품
    무알코올 칵테일 ‘블루하와이’ 해태음료는 무알코올 칵테일 과즙음료 ‘썬키스트 블루하와이’를 출시했다. 레몬과 오렌지 과즙, 파인애플 주스가 어우러진 맛이다. 하와이의 푸른 바다를 느...
    2013-06-11 20:32
  • 얇아진 지갑…남성들, 액세서리로 슬쩍 멋내기
    외모를 관리하는 남자 ‘그루밍족’은 불황 속에서도 개성을 포기할 수 없다.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남성들의 의류 등 고가 패션 아이템 구입이 줄어드는 대신 적은 돈으로도 개성을 표현할 수 ...
    2013-06-11 20:28
  • 유기농 화장품 70% 과장광고·허위표시
    국내외 유기농 화장품의 70%가 허위·과장 광고를 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서 팔리는 유기농화장품 50개(국내산 24개, 수입 26개)의 표시·광고 실태를 조사한 결과, 35개(70%) 제품이 화장품법 등 관련 법을 위...
    2013-06-04 19:53
  • 백화점 즐겨찾는 남성 중장년층
    외모를 꾸미는 데 관심이 많은 남성 중장년층이 백화점의 주요 고객층으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소비에 밝은 30~50대 남성 고객층인 이른바 ‘로엘족’이 2010년 8만명에서 지난해 14만명으로 75% 늘었다고 2일 밝혔다...
    2013-06-02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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