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광고

  • 시간, 쪼개고 또 쪼개라…e커머스 ‘타임마케팅’ 열풍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시간을 잘게 쪼개 할인상품을 한정수량으로 내놓는 ‘타임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시간대에 따른 구매 패턴을 세밀하게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내놓는 전략이다. 오...
    2019-02-18 16:34
  • ‘부글부글’ 내맘 달래줄 단것 너마저…콜라·설탕, 1년 새 두자릿수↑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단것’을 찾는 소비자에게 ‘비보’가 나왔다. 설탕과 콜라 등 일부 가공식품 가격이 1년 동안 두자릿수 상승률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가격정보 ...
    2019-02-18 10:31
  • “책 아니라 경험을 팝니다”…‘복합문화공간’ 된 서점
    서점이 책을 사고파는 기능을 넘어 여행의 거점, 맞춤형 서비스 제공지, 복합 문화 공간 등으로 탈바꿈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광고회사 이노션은 지난 한해 동안 포털사이트와 소셜...
    2019-02-17 11:37
  • 신선식품 ‘새벽 배송’ 속도전 가열
    프리미엄 신선식품 시장을 공략해온 헬로네이처가 물류센터를 확장 이전하며 새벽배송 강화에 나섰다. 헬로네이처는 비지에프(BGF)와 에스케이(SK)플래닛이 공동 운영하는 온라인 신선식품 ...
    2019-02-14 18:28
  • 3·1운동 100주년 기념여행 떠나볼까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올해 국내외 항일운동 발자취를 돌아보는 여행상품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서울시가 ‘3·1 운동 시민답사 프로그램’을 내놓는 등 3·1절과 임정 100주년에 ...
    2019-02-13 15:11
  • 롯데홈쇼핑, 독일 브랜드 ‘라우렐’ 단독 론칭
    롯데홈쇼핑이 독일 의류 브랜드 ‘라우렐’(Laurel)을 단독 입점시킨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 오전 8시15분 라우렐 론칭 방송을 한다고 13일 밝혔다. 라우렐은 에스까다 그룹의 창업주 ...
    2019-02-13 11:49
  • ‘가전제품에서 장보기’ GS리테일·LG전자 업무협약
    편의점, 슈퍼마켓 등 유통채널을 운영하는 지에스(GS)리테일과 가전제품 제조업체 엘지(LG)전자가 손잡았다. 사물인터넷 기술에 장보기 서비스를 접목해 각사가 보유한 방대한 고객층과 관련...
    2019-02-12 10:56
  • 설 연휴 겨냥한 간편식 ‘통했다’
    유통업계가 설 연휴를 겨냥해 내놓은 설 간편식 매출이 지난해보다 는 것으로 나타났다. 명절의 개념이 휴식으로 바뀌고 상차림을 간소화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지에스...
    2019-02-08 14:41
  • ‘덜 추운 겨울’에…어묵·호빵 울고 도넛·푸딩 웃고
    올 겨울 평균기온이 전년도보다 오르는 ‘온화한 겨울’이 이어지면서, 어묵·핫바 등 전통적인 겨울 간식을 찾는 손길이 주춤하다. 반면 각종 디저트 열풍에 힘입어 도넛·푸딩 등의 판매량은 ...
    2019-02-07 13:41
  • 호텔 갈비탕도 샛별 배송? 호텔도 가정간편식 열풍
    특급호텔들이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가정간편식 시장이 커지면서 나타난 변화다. 제품 판매도 온라인 쇼핑몰과 제휴하는 등 특급호텔이 ‘...
    2019-02-06 15:0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