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검색
광고
전체보기
제목만 보기
사진기사 보기
RSS
도움말
설 선물, 1만원 이하 ‘초저가’ 늘고 에어프라이어도 등장
설 명절을 앞두고 3만원 이하의 비교적 저렴한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 지난해 말 돌풍을 일으킨 에어프라이어가 매출 상위권에 진입한 반면, 100만원대에 이르는 안마의자는 밀려...
2019-01-28 11:51
한국 여행객 2명 중 1명은 ‘회전문 여행’…재방문지 1위는?
한국 여행객 2명 중 1명이 한 번 방문했던 여행지를 다시 찾은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복해서 찾게 되는 ‘회전문 여행지’ 1위로는 제주도가 꼽혔다. 항공·숙박 예약 업체 스카이스...
2019-01-28 10:38
“설 차례상 차리려면 최소 26만원…전통시장 가장 저렴”
4인 가족이 설 차례상을 차리려면 적어도 26만원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28일 소비자교육중앙회 대전광역시지부가 조사한 4인 가족 기준 설 성수품 가격을 보면, 전통시장이 26만787원...
2019-01-28 10:18
‘이천 라떼’는 되는데…‘대동강 맥주’ 안되는 이유
식품업계에서 제품 이름에 지역명을 붙인 제품이 속속 나오고 있다. 지역 특산물이나 요리법을 앞세워 홍보 효과를 노릴 수 있는 데다가, 해당 지역에서 매출 신장도 기대할 수 있다는 이유...
2019-01-27 15:18
차례상에 간편식을? “편한데 뭐 어때”
설 연휴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간소하게 차례를 지내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간편식으로 명절 음식을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맞벌이 가정과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한끼’ 간편식...
2019-01-23 13:59
티커머스도 미술작품 렌털… 홈쇼핑 ‘렌털 전쟁’
티브이(TV)홈쇼핑에 이어 티(T)커머스(티브이를 통한 상거래) 업체도 미술작품 렌털 시장에 뛰어들었다. 소유보다는 사용과 경험에 방점을 두는 소비경향이 퍼지자, 각종 차별화된 서비스를 ...
2019-01-22 17:37
‘위스키 침체’ 속 임페리얼 매각… 직원 감축 방침에 노조 반발
한때 국내 시장을 재패했던 위스키 ‘임페리얼’이 매각됐다. 10년째 역성장 중인 위스키 시장의 위기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가 임페리얼 매각과 함께 3분의 1 규모의 인원 감축을 포...
2019-01-22 16:49
‘삼한사미’에… 세탁기 제친 공기청정기, 불티 나는 코세척기
‘삼한사미’(사흘은 춥고 나흘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미세먼지가 활개를 치면서 관련 제품이 연일 매출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1~20일 가전제...
2019-01-22 14:06
‘목장형 유제품’ 인기지만… 일부 대장균·식중독균 검출
최근 소규모 농가가 목장에서 생산한 원유를 이용해 제조·판매하는 목장형 유가공품에 대한 관심이 느는 가운데, 시중에 유통 중인 일부 목장형 자연치즈 제품에서 대장균과 식중독균이 검출돼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
2019-01-22 03:00
찬 음식 주문 ‘쑥’… ‘계절’ 없는 배달음식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 ‘엄동설한’에도 찬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딜리버리히어로가 운영하는 배달앱 ‘요기요’는 지난해 11~12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냉면·냉모...
2019-01-21 01:40
전체보기
제목만 보기
사진기사 보기
RSS
도움말
맨앞으로
이전으로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으로
맨뒤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