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검색
광고
전체보기
제목만 보기
사진기사 보기
RSS
도움말
내수 경쟁 피해 해외 나갔는데…뜻밖의 대박난 ‘효자’ 상품들
내수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해외로 진출한 식음료 제품들이 ‘효자’가 된 사례가 늘고 있다. 현지 입맛에 맞춰 ‘대박’을 터뜨리거나, 내수시장에서 성공을 해외에서도 이어나간 사례도 여...
2018-11-18 11:20
“한 알에 1천원, 너무 비싸네”…딸기 작년보다 47% 급등
"딸기 한 알에 1천원인 셈이네…비싸도 너무 비싸네." 광주 시민 박모(38)씨는 "새빨간 딸기가 먹고 싶다"는 임신한 아내의 지나는 듯한 한마디에 곧장 만 원짜리 몇장을...
2018-11-18 09:16
빨대 필요 없는 ‘립 텀블러’…플라스틱 퇴출 나선 유통업계
정부가 지난 8월 플라스틱 컵 사용 규제에 나서면서 ‘플라스틱 제로’ 바람이 생활 곳곳으로 스며들었다. 유통업계도 ‘플라스틱 퇴출’을 마케팅 전략으로 내세우며 신제품을 속속들이 내놓고 ...
2018-11-16 14:11
‘발품’ 줄이려 부동산앱? 10명중 3명 ‘헛걸음’
부동산 정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며 ‘발품’을 아끼려는 소비자 10명 가운데 3~4명은 ‘헛걸음’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허위·미끼 매물이 여전한데다 신고제도는 미비한 탓이다. 한국소비...
2018-11-16 10:03
FTA 관세 혜택에도…수입맥주·초콜릿 왜 비쌀까?
자유무역협정(FTA) 체결로 수입 맥주와 초콜릿의 통관 가격은 내려갔지만, 소비자 가격은 외려 비슷하거나 일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국내 백화점과 대형마트 6개 매장...
2018-11-15 11:17
‘쇳덩이 아이스크림’ 논란에 롯데제과 “전량 회수조치”
시중에서 판매되는 아이스크림에서 쇳덩이가 발견됐다는 의혹 관련 롯데제과가 해당 제품을 전량 회수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13일 경남 지역의 한 소비자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카페에 “‘‘...
2018-11-14 16:45
눈뜨면 문앞에 모닝빵… GS ‘새벽베이커리’ 매출 9달새 530% ‘껑충’
잠들기 전 손쉽게 주문한 모닝빵을 다음날 새벽 집에서 받아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지에스(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지에스 프레시(GS fresh)는 지난달 ‘새벽 베이커리’ ...
2018-11-14 13:32
새우깡·자갈치·꿀꽈배기 몸값 또 오른다
농심의 대표적인 인기상품 ‘새우깡’과 ‘자갈치’ 등 스낵류 값이 2년 만에 또 오른다. 농심은 오는 15일부터 19개 스낵류 출고가격을 평균 6.7%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새우깡(90g)은 6....
2018-11-13 14:06
수능 D-3, 유통업계도 ‘수능 마케팅’ 후끈
오는 15일 시행되는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사흘 남기고 유통업계가 올해도 ‘수능 마케팅’에 집중 돌입했다. 편의점·제과 업계는 대표적인 ‘수능 상품’인 떡·초콜릿 행사에 나섰다. 비지에...
2018-11-12 14:41
연말 온라인 쇼핑 ‘클릭’ 전에, 이것부터 챙기세요
연말연시 온라인 쇼핑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은 발품을 덜 파는 대신 결함 제품 정보를 판별하는 감식안을 갖춰야겠다.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은 12~16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오...
2018-11-12 10:53
전체보기
제목만 보기
사진기사 보기
RSS
도움말
맨앞으로
이전으로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으로
맨뒤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