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0
패밀리사이트
로그인
회원가입
한겨레
더보기
사회적경제
문학웹진<한판>
한겨레경제연구소
착한경제
한겨레휴센터
뉴스
함께하는교육
헤리리뷰
사람
많이본 기사
날짜별 한겨레
지난 톱 기사
PDF 서비스
RSS 서비스
스페셜
휴심정
물바람숲
사진마을
사이언스온
베이비트리
투코리아
커뮤니티
토론마당
이야기
블로그
SNS통하니
구 필통 블로그
하니TV
김어준의 파파이스
한겨레캐스트
한겨레포커스
잉여싸롱
지식공감 10분
x 닫기
기타서비스
ENGLISH
JAPANESE
PDF
구독신청
고객센터
검색
검색영역
검색
전체기사
정치
정치전체
정치일반
청와대
국회·정당
행정·자치
국방·북한
외교
사회
사회전체
사회일반
여성
노동
환경
장애인
인권·복지
의료·건강
미디어
궂긴소식
인사
엔지오
교육
종교
전국
경제
경제전체
경제일반
증권
부동산
금융·재테크
광고·마케팅
쇼핑·소비자
직장·창업·취업
자동차
IT
HERI리뷰
기업PR
국제
국제전체
국제일반
해외토픽
아시아·태평양
미국·중남미
유럽
중국
일본
중동·아프리카
국제기구·회의
국제경제
문화
문화전체
문화일반
영화·애니
방송·연예
여행·여가
음악·공연·전시
학술
책
스포츠
스포츠전체
스포츠일반
축구·해외리그
야구·MLB
골프
경기일정
경기결과
바둑
과학
과학전체
과학일반
과학기술
과학향기
기획연재
20대가 그리는 대한민국
평창올림픽 분산 개최 늦지 않았다
박근혜 정부 2년 진단
제주에서 살아볼까, 딱 한달만
MB ‘31조 자원외교’ 대해부
핫이슈
정윤회 국정개입 문건 파문
[세월호] 멈춘 시간, 멈출 수 없는 이야기
교과서 역사왜곡
잊지 않겠습니다
신음하는 4대강
만화
만화전체
한겨레그림판
정훈이
쏘미와 호보
내부자들
히틀러의 성공시대
김영훈의 생각줍기
esc
여러분의 신선한 삶을 위한
한겨레 매거진
토요판
뉴스그래픽
스토리텔링
데이터시각화
인포그래픽
카드뉴스
광고
전체보기
제목만 보기
사진기사 보기
RSS
도움말
내수 경쟁 피해 해외 나갔는데…뜻밖의 대박난 ‘효자’ 상품들
내수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해외로 진출한 식음료 제품들이 ‘효자’가 된 사례가 늘고 있다. 현지 입맛에 맞춰 ‘대박’을 터뜨리거나, 내수시장에서 성공을 해외에서도 이어나간 사례도 여...
2018-11-18 11:20
“한 알에 1천원, 너무 비싸네”…딸기 작년보다 47% 급등
"딸기 한 알에 1천원인 셈이네…비싸도 너무 비싸네." 광주 시민 박모(38)씨는 "새빨간 딸기가 먹고 싶다"는 임신한 아내의 지나는 듯한 한마디에 곧장 만 원짜리 몇장을...
2018-11-18 09:16
빨대 필요 없는 ‘립 텀블러’…플라스틱 퇴출 나선 유통업계
정부가 지난 8월 플라스틱 컵 사용 규제에 나서면서 ‘플라스틱 제로’ 바람이 생활 곳곳으로 스며들었다. 유통업계도 ‘플라스틱 퇴출’을 마케팅 전략으로 내세우며 신제품을 속속들이 내놓고 ...
2018-11-16 14:11
‘발품’ 줄이려 부동산앱? 10명중 3명 ‘헛걸음’
부동산 정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며 ‘발품’을 아끼려는 소비자 10명 가운데 3~4명은 ‘헛걸음’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허위·미끼 매물이 여전한데다 신고제도는 미비한 탓이다. 한국소비...
2018-11-16 10:03
FTA 관세 혜택에도…수입맥주·초콜릿 왜 비쌀까?
자유무역협정(FTA) 체결로 수입 맥주와 초콜릿의 통관 가격은 내려갔지만, 소비자 가격은 외려 비슷하거나 일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국내 백화점과 대형마트 6개 매장...
2018-11-15 11:17
‘쇳덩이 아이스크림’ 논란에 롯데제과 “전량 회수조치”
시중에서 판매되는 아이스크림에서 쇳덩이가 발견됐다는 의혹 관련 롯데제과가 해당 제품을 전량 회수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13일 경남 지역의 한 소비자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카페에 “‘‘...
2018-11-14 16:45
눈뜨면 문앞에 모닝빵… GS ‘새벽베이커리’ 매출 9달새 530% ‘껑충’
잠들기 전 손쉽게 주문한 모닝빵을 다음날 새벽 집에서 받아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지에스(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지에스 프레시(GS fresh)는 지난달 ‘새벽 베이커리’ ...
2018-11-14 13:32
새우깡·자갈치·꿀꽈배기 몸값 또 오른다
농심의 대표적인 인기상품 ‘새우깡’과 ‘자갈치’ 등 스낵류 값이 2년 만에 또 오른다. 농심은 오는 15일부터 19개 스낵류 출고가격을 평균 6.7%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새우깡(90g)은 6....
2018-11-13 14:06
수능 D-3, 유통업계도 ‘수능 마케팅’ 후끈
오는 15일 시행되는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사흘 남기고 유통업계가 올해도 ‘수능 마케팅’에 집중 돌입했다. 편의점·제과 업계는 대표적인 ‘수능 상품’인 떡·초콜릿 행사에 나섰다. 비지에...
2018-11-12 14:41
연말 온라인 쇼핑 ‘클릭’ 전에, 이것부터 챙기세요
연말연시 온라인 쇼핑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은 발품을 덜 파는 대신 결함 제품 정보를 판별하는 감식안을 갖춰야겠다.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은 12~16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오...
2018-11-12 10:53
전체보기
제목만 보기
사진기사 보기
RSS
도움말
맨앞으로
이전으로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으로
맨뒤로
사드 논란과
‘선무당’
3월 31일
한겨레 그림판
[카드뉴스] ‘떡볶이’
여기가 최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