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검색
광고
전체보기
제목만 보기
사진기사 보기
RSS
도움말
국경일 넘쳐나던 ‘태극기 마케팅’ 실종
몇년 전만해도, 삼일절·광복절 등 국경일 즈음해서 기업들은 경쟁적으로 건물 외부에 대형 태극기를 걸었다. 이른바 ‘태극기 마케팅’이었다. 2015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의 초대형 태극기...
2018-08-12 11:36
“엄마 물이 이상해”…워터파크 수질 주의보
여름철 가족 휴양시설로 인기가 높은 대형 워터파크의 물에서 국제 기준치 이상의 결합잔류염소가 검출됐다. 결합잔류염소는 소독제인 염소가 사람의 땀이나 오줌 등 체액과 결합해 생성되는...
2018-08-08 12:00
‘문센족’, 알고 보니 백화점 ‘큰손’이었네!
그동안 백화점 문화센터는 여유 있는 삶의 상징이었다. 모두 일하는 낮 시간에 꽃꽂이나 에어로빅, 밑반찬 수업 등을 듣는 주부들이 주요 이용고객이었다. 시쳇말로 ‘청담동 며느리’들이 다...
2018-08-07 11:26
기껏 에어컨 샀는데 안 시원해!…소비자 불만 폭발
기록적인 폭염으로 에어컨을 사는 사람들이 늘면서 에어컨과 관련한 소비자 불만도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냉매가스 누설과 같은 설치 불량에 관한 피해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
2018-08-06 14:16
이 더위에 집에서 무슨 국을 끓여!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간단하게 전자레인지 등에 데워서 먹는 가정간편식(HMR)이 각광받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가정간편식이 한국인이 즐겨먹는 ‘국’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
2018-08-06 11:30
양산에 썬캡·팔토시 찾는 남자들 “더운데 뭐 어때!”
대기업 부장급 직원 권아무개(42)씨는 최근 111년만의 폭염 상황에서 양산 덕을 톡톡히 봤다. 2주 전 모바일 쇼핑을 통해 남성용 양산을 구입한 권씨는 “아내가 ‘양산을 쓰면 훨씬 시원하다....
2018-08-05 10:00
폭염이 ‘40대 아재’까지 백화점으로 모았다
백화점 업계에서 40대 남성은 백화점 이용률이 가장 떨어지는 고객층으로 간주돼 왔다. 하지만 최근 이어진 111년만의 기록적 폭염이 40대 남성들을 백화점으로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
2018-08-02 10:58
“너무 더우니 맥주도 안 먹히네”…맥주 매출 하락 ‘이변’
111년만이란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시원한 맥주 한잔”을 외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면, 최근 실제 맥주가 많이 팔렸을까? 뜻밖에도 오히려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날씨가 너무 더워...
2018-08-01 11:20
배가 빵빵해지는 이유?…시중 유통 빵, 당류·지방 ‘범벅’
아이들이 좋아하는 빵에 몸에 해로운 당류와 트랜스지방이 과다하게 들어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성분 표시 의무가 없는 조리식품으로 분류된 프랜차이즈와 대형마트 안 빵집의 빵들에 ...
2018-07-31 11:59
까사미아 ‘까사온 메모텍스’ 침구류서 라돈 검출…리콜 조처
지난 2월 신세계가 인수한 리빙 브랜드 까사미아의 일부 침구류에서 라돈이 허용치 이상으로 검출돼 회사가 회수 및 환불 등의 리콜을 결정했다. 까사미아는 “2011년 주문자 상표 부착 생...
2018-07-30 16:04
전체보기
제목만 보기
사진기사 보기
RSS
도움말
맨앞으로
이전으로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다음으로
맨뒤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