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18일 뉴스마당 |
국외 단체여행 세관검사 생략
관세청은 5월부터 단체여행자에 대해 ‘일괄 통관제’를 도입해, 국외여행 인솔자(여행사)가 신고한 여행자에 대해서는 세관 검사를 생략하기로 했다. 관세청은 이를 위해 하나투어, 모두투어, 자유여행사, 범한여행사, 에스케이투어비스, 현대드림투어, 비아이항공, 투어2000, 롯데관광, 서울항공여행사 등 여행사를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했다.
강석진 사외이사 ‘주식반납’항의 사퇴
우리금융지주 사외이사인 강석진 CEO컨설팅그룹 회장은 17일 황영기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이 스톡옵션 25만주 전량을 반납한 것에 반발해 사외이사직 사표를 제출했다. 강 회장은 “임기 만료에 따라 오는 28일 주총에서 물러날 예정이었는데, 사외이사의 결정이 무시되는 상황에서 더이상 자리를 지킬 이유가 없다”며 “사외이사들이 합리적으로 판단해 결정한 것을 대주주(예금보험공사)가 힘으로 누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두바이유 올 전망치 37~40달러로 상향
민관 합동으로 구성된 국제유가전문가협의회는 17일 한국석유공사에서 회의를 열어 중동산 두바이유의 올해 연 평균 가격 전망치를 기존의 배럴당 30달러대 초반에서 37~40달러로 올렸다. 이날 회의에서 전문가들은 “석유수출국기구가 16일 총회에서 생산 쿼터를 하루 50만배럴 늘리기로 했지만, 산유국의 수출 물량 선적 일정상 오는 5월1일 이전에 증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MP3P 전략모델 6종 공개
%%990002%% 삼성전자는 17일 올 상반기에 출시할 엠피3플레이어 전략모델 6개를 공개하고, 2007년까지 엠피3플레이어 1위업체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선보인 제품들은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모델 △30기가바이트(GB) 대용량 메모리를 채용해 뮤직비디오 2500곡 저장이 가능한 모델 △패션에 따라 9가지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는 모델 등이다.
부산시환경공단-동의대 산학협력
뉴패러다임센터는 지난해 12월 직장 내 평생학습체제 구축을 위한 뉴패러다임 시범사업에 참여한 부산시환경시설공단이 동의대와 ‘뉴패러다임을 통한 평생교육 공동수행’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동의대 평생교육원은 오는 5월부터 부산시환경시설공단의 9개 사업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앞으로 평생교육을 위한 새 프로그램도 개발한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