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7.12.25 18:12 수정 : 2007.12.25 18:12

■ 팬택 인기스타 휴대폰 온라인경매

인기 연예인들이 기증한 휴대전화를 경매로 팔아 수익금 전액을 유니세프에 기증하는 ‘사랑의 휴대폰 경매’ 행사가 열린다. 팬택은 ‘스카이’ 브랜드 사이트인 아이스카이(www.isky.co.kr)에서 오는 27일 정오까지 국내 연예인들이 직접 사용하던 휴대전화를 온라인 경매를 통해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경매로 얻어진 수익금 전액은 유니세프(국제연합아동기금)에 기증된다. 올해로 3번째인 이번 행사에는 김정은, 김제동, 김혜수, 박경림, 박명수, 이서진, 정준하, 차승원 등 인기 연예인 20명이 직접 사용하던 휴대전화를 기증했다. 경매 시작가는 1000원이며, 최종 낙찰자는 기증자의 친필 사인을 받을 수 있다.

김회승 기자 honesty@hani.co.kr

■ 상의 기업정보 모바일검색 서비스

대한상공회의소는 국내 최대 기업정보 포털 ‘코참비즈’(korchambiz.net) 사이트를 휴대전화로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26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참비즈는 20여만개의 기업정보를 휴대전화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휴대전화를 통해 ‘1031+Nate 또는 MagicN’을 누르면 자동 접속된다. 대한상의는 서비스 개시 기념으로 ‘1개월 무료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일준 기자


■ STX 국외 유전개발사업 진출

에스티엑스(STX)그룹은 에스티엑스에너지가 메이저 석유사인 영국 셸사와 아일랜드 및 덴마크 자치령인 파로 군도의 3개 해상 탐사광구에 대한 지분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스티엑스에너지는 이번 계약으로 향후 아일랜드 및 파로 군도 정부의 승인을 거쳐 아일랜드 ‘2-94 광구’ 및 ‘2-05 광구’ 지분 25%씩을, 파로 군도 동남부 해상의 ‘007 광구’ 10% 지분을 각각 취득할 예정이다. 에스티엑스에너지는 “국내 민간기업이 글로벌 메이저 석유사와 직접 대규모 지분 양수를 통한 공동사업을 벌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김영희 기자

■ 철도차량 운전면허 내년 4회 실시

건설교통부와 교통안전공단은 내년에 철도차량 운전면허시험을 네차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필기시험은 내년 2월, 5월, 8월, 10월에 교통안전공단 주관으로 시행되며, 문의사항은 건설교통부(moct.go.kr)와 교통안전공단(kotsa.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