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08.02.04 19:39
수정 : 2008.02.04 19:39
|
비씨카드, 중국 인롄과 제휴카드 발급
|
■ 비씨카드, 중국 인롄과 제휴카드 발급
비씨카드는 4일 중국 단일 카드사인 인롄(銀聯·China UnionPay)과 제휴해 신용카드를 발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급하는 ‘중국통 제휴카드’는 △항공 마일리지 적립 △중국 내 호텔·항공·골프장 예약 및 부킹 △비씨카드 여행팀에서 예약 때 중국노선 항공료 최대 7%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국에서 인롄카드 가맹점은 74만개로 비자·마스터카드 등과 같은 국제카드의 가맹점 10만개보다 월등히 많다.
■ 온라인 디엔샵에 ‘아이파크 전문관’
현대아이파크몰은 4일 온라인몰인 디앤샵에 아이파크백화점 전문관(iparkmall.dnshop.com)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롯데와 신세계 등 대형 백화점들이 웹사이트와는 별개로 온라인쇼핑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것과 달리, 현대아이파크몰은 지금까지 상품 안내 기능만 있는 웹사이트 외에 온라인판매망이 없었다.
■ 공정위 ‘신세계의 경방필 위탁’ 승인
공정거래위원회는 4일 신세계가 경방필백화점을 위탁 운영하는 것에 대해 경쟁제한성이 없다고 판단해 심사접수 1주일여 만에 승인 결과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이번 심사와 관련한 지리적 시장을 ‘영등포구 중심 반경 10㎞ 범위’로 획정하고 서울시 전체 백화점 시장의 경쟁상황을 고려해 심사한 결과, 이번 건은 경쟁제한성이 없는 것으로 추정되는 간이심사 대상(안전지대)에 해당했다고 설명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