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8.02.25 11:20 수정 : 2008.02.25 11:20

포털사이트 야후코리아는 최근 1억여건의 한글 웹 문서를 추가하는 등 검색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야후코리아는 모두 4억여건의 한글 웹 문서를 기반으로 하는 웹 문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또 지난해 8월부터 자사의 블로그뿐만 아니라 네이버, 다음[35720] 등 국내 주요 포털과 설치형 독립 블로그를 포함한 외부 블로그 검색 서비스를 제공, 현재 700만여개의 블로그를 기반으로 1억5천만여건의 블로그 웹문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기도, 정확도, 최신도 분석과 문서간의 상호 연결관계 분석을 기반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하는 `웹 지도 기술(Web Map Technology)'을 활용해 블로그 검색결과를 질적으로도 향상시켰다고 야후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다음, 올블로그, 티스토리 등 업체에서 선정한 우수 블로그에 대해 블로그 검색 결과 최상단에 `바로가기' 링크 서비스를 제공해 블로그 접근도를 높였다.

야후코리아 김 제임스 우 총괄사장은 "검색은 사용자들이 포털을 찾는 가장 기본적인 이유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검색서비스 강화를 통해 야후가 사용자들의 인터넷 시작점이 되게 하겠다"고 말했다.


임미나 기자 mina@yna.co.kr (서울=연합뉴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