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08.03.05 19:26
수정 : 2008.03.05 19:26
|
푸르덴셜투자증권
|
■ 중·소형 성장기대주 투자
푸르덴셜투자증권은 변동성이 큰 조정장에서 중·소형주에 집중 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하는 ‘푸르덴셜 중소형포커스 주식펀드’를 내놨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투자신탁 자산총액의 90%를 주식에 투자하게 된다. 특히 저평가된 실질 자산가치 우량주에 자산의 60% 이상을 투자한다는 게 회사 쪽 설명이다. 건전한 기업 지배구조를 지닌 중·소형 기업을 비롯해 턴어라운드 예상 기업, 신성장 산업 내 기술적 경쟁력 우위 기업 등 성장성이 기대되는 종목이 주요 투자 대상이다. 코스닥 상장 종목의 투자 비중도 10%로 설정했다. 운용은 푸르덴셜자산운용이 담당한다. 가입 금액 제한은 없으며, 온라인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 1년 만기 지수연동예금 2종
한국씨티은행은 1년 만기 지수연동예금 2종을 오는 12일까지 판매한다. 골드지수 연동예금은 런던에서 거래되는 금 현물 가격에 연동되는 상품으로, 최고 연 36%(세전)의 이자 수익을 목표로 한다. 아시아 드래곤 지수연동예금은 코스피 200지수와 홍콩의 항셍지수, 대만의 엠에스시아이 지수에 연동되는 상품으로, 최고 연 22.5%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수연동예금과 정기예금 또는 양도성예금증서에 동시에 가입하면 1년 만기 양도성예금증서는 연 6.0%, 1년 만기 정기예금은 연 5.8% 등의 특별 확정금리가 지급된다.
■ ‘장례 서비스 지원’ 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업계 처음으로 장례 서비스를 지원하는 ‘카네이션B&B 보험’을 내놨다. 피보험자가 상해나 질병으로 숨질 경우 전문 장례지도사(FD)의 상담과 함께 관·수의·상복 등 장례용품이 지급된다. 부고를 알릴 대상을 미리 예약해 뒀다가 임종 때 문자 메시지로 알려주거나, 유족·지인 등이 고인을 추모하는 편지·사진·동영상 등을 담을 수 있는 사이버 메모리얼관 제공 등 부가서비스 혜택도 있다. 가입 가능 연령은 45~75살이며, 만기인 100살까지 생존하면 만기 환급금이 지급된다. 장례용품 대신 사망 보험금을 지급하는 특약이 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