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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마을, 고객 모니터링 제도 실시 |
친환경 유기농브랜드 초록마을(www.hanifood.co.kr 대표이사 이상훈)이 고객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초록마을은 자사 유기농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평가와 신제품에 대한 반응을 통해 소비자 요구를 수렴하기 위해서 고객 모니터링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초록마을은 모니터 고객들을 위한 별도의 행사를 진행하고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별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초록마을 마케팅팀 조영희 팀장은 “친환경 유기농업계의 고객들은 다른 어느 계층의 고객들보다도 충성도와 목적 구매율에 따른 계획성이 높고 사회 참여에도 적극적인 성향을 띠는 만큼 이들을 활용하는 모니터링 활동은 단순한 소비자 의견 수집이 아닌 유기농 관련 업체와 시장 전반에 대한 실체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중장기적 대안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모니터 관련 내용은 초록마을 홈페이지(www.hanifood.co.kr)에 게시될 예정이다.
<한겨레>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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