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과 신세계그룹은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그룹은 28일부터 5월9일까지 식품, 유통·관광, 중화학·건설 등 6개 업종 34개사에서 600여 명의 신입사원을 뽑는다.
신세계도 ㈜신세계의 백화점부문과 이마트부문을 중심으로 신세계건설, 신세계푸드, 신세계I&C, 신세계 인터내셔날 등에서 약 130여 명의 인턴사원과 50여 명의 전역장교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28일부터 5월9일까지다.
윤영미 기자 youngmi@hani.co.kr
■ 귀뚜라미 ‘냉난방 에어컨’ 출시
귀뚜라미그룹은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국내 최초로 냉·난방과 온수기능을 함께 갖춘 ‘하이브리드 거꾸로 냉난방 에어컨’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냉방과 온수를 동시에 할 경우 실외기에서 버리는 더운 바람을 온수기로 회수해 물을 데우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효율이 기존 제품보다 2배 이상 높고 유지비용도 각각의 기기를 따로 사용할 때보다 20% 이상 절감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쪽의 설명이다.
임주환 기자 eyelid@hani.co.kr
■ CGV 대표이사 하대중씨
씨제이그룹은 씨제이 씨지브이(CGV) 대표이사에 하대중 씨제이제일제당 경영지원실장(부사장)을, 씨제이케이블넷 대표이사에 변동식 영업본부장(부사장)을 각각 승진시키는 등 최고경영자(CEO)급 중간인사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또 이관훈 씨제이케이블넷 대표이사 부사장은 씨제이제일제당 경영지원실장으로, 김일천 씨제이 씨지브이 대표이사 상무는 씨제이푸드빌 대표이사로 각각 자리를 옮겼다.
윤영미 기자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