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들의 정보화 및 공정혁신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총 335억원을 투입한다고 30일 밝혔다. 부문별로는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정보화 지원에 231억원 △지역 및 업종별 정보화 지원 거점 확보에 59억원 △정보화 교육에 9억원 △공정혁신에 36억원이 각각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2월1일부터 3월4일까지 소재지 관할 지방중소기업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호남고속철 분기역 3∼4월께 확정
호남고속철도 분기역이 오는 3~4월께 확정될 전망이다. 건설교통부는 30일 국토연구원에서 현재 호남고속철도 기본계획 수립 보완 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호남선 분기역은 3월 또는 4월 중 확정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호남고속철 분기역은 현재 오송역과 대전역, 천안역 등 3곳이 유치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축산물브랜드 관리 ‘선택과 집중’
농협중앙회는 축산물 브랜드 경영을 위해 전국 축협의 150여개 축산물 브랜드를 50개로 줄이고, 경쟁력 있는 지역 축협 50개를 선정해 올해부터 2007년까지 75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하겠다고 30일 밝혔다. 또 브랜드 축산물의 소비지 판매 확대를 위해 현재 서울 송파구 문정동 한 곳뿐인 브랜드 축산물 전문매장을 2007년까지 20곳으로 늘리고, 서울 가락동 서울축산물공판장을 브랜드 축산물 전문 도매시장으로 전환해 운영할 계획이다.
2천만원밑 공공공사 수의계약 폐지
공사 금액 2천만원 이하 공공공사에 대한 수의 계약제도가 다음달부터 폐지된다. 건설교통부는 수의계약 관련 부조리를 근절하기 위해, 2월부터 지방국토관리청과 국도유지사무소가 발주하는 일반 공공공사에 대해서는 소액 수의계약제도를 전면 폐지한다고 30일 밝혔다. 다만 교량 붕괴로 인한 가교 설치 등 긴급공사에 대해서는 지금과 마찬가지로 수의계약이 가능하도록 했다. 건교부는 그동안 2천만원 이하 소액공사는 수의계약 방식으로 시공업체를 선정해 왔는데, 일부 발주기관에서 자의적인 업체 선정을 위해 큰 공사를 일부러 2천만원 이하로 쪼개 발주하는 사례가 있어, 수의계약제도를 전면 폐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진, 대졸신입사원 모집
㈜한진은 오는 2월7일까지 대졸 신입 사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분야는 택배, 공급망 관리(SCM), 경영관리 등이다. 채용 예정 인원은 약 30~40명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hanjin.co.kr )를 참고하거나, (02) 728-5585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주택보증 최고경영자 공개모집
대한주택보증은 회사 설립 이후 처음으로 최고경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주택보증은 2월15일까지 사장 후보자 공모 신청을 받은 뒤, 사장추천위원회에서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고경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