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 한겨레21
  • 씨네21
  • 이코노미인사이트
회원가입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6.05.08 17:27 수정 : 2006.05.08 17:27


금과 은 시세 연동 12.3% 목표

국민은행은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실물자산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케이비 금은연동 파생상품 투자신탁’을 9일부터 19일까지 한시 판매한다. 이는 실물자산인 금과 은의 런던 금시장협회(LBMA) 고시 가격에 따라 6달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생기고, 만기는 3년인 상품이다. 두 기초자산의 가격이 모두 최초 기준가격의 90% 이상이 되거나, 투자기간 중 두 기초자산 가격 모두가 한 번이라도 최초 기준가격의 110% 이상을 넘으면 조기상환이 가능하다. 조기상환은 연 수익율 12.30%(세전)가 적용된다. 그러나 투자기간 중 하나라도 최초 기준가격 대비 50%이상 하락한 적이 있거나, 3년 만기 기준가격이 최초 기준가격의 90%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생길 수 있다.

삼성전자‥하나지주 ELW에 투자

하나금융그룹 대한투자증권은 삼성전자와 하나금융지주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해 주식워런트증권에 투자하는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펀드 ‘대한 퍼스트클래스 투스타펀드’를 12일까지 판매한다. 이 펀드는 가입 뒤 6개월마다 중간 평가일에 삼성전자 및 하나금융지주 보통주 종가가 기준주가 대비 15% 이상 하락하지 않는 경우, 또는 가입 기간 중 두 종목 모두 종가기준으로 기준 주가 대비 15% 이상 상승한 적이 있으면 연 11.0% 수익률로 조기상환된다. 3년 만기의 이 펀드는 중도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3년 동안 두 종목 모두 기준일 주가 대비 40% 이상 하락한 적이 없으면 원금수준으로 지급되며, 투자기간 중 한 종목이라도 40%이상 하락한 적이 있거나 만기 때 15% 이상 하락하면 더 많이 하락한 종목의 하락률이 펀드 상환수익률이 된다.


입출금식 저축 최고 3.5% 이율

에스시(SC)제일은행은 자녀의 저축습관을 길러주는 데 도움이 되는 고금리 입출금식 저축상품인 ‘마이드림 통장’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예금잔액에 따라 하루만 예치해도 최고 연 3.5%의 이자를 지급하며, 특히 예금잔액에 대해 하루단위의 복리로 이자계산을 하기 때문에 보통의 수시입출금식예금(MMDA)보다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자 계산기간에 출금횟수가 3번을 넘으면 이율이 연 0.1%로 떨어지기 때문에 자녀들의 저축습관을 길러주는 데 도움을 준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