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8.04.24 14:25 수정 : 2008.04.24 14:25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금융권이 `가족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자녀와 부모를 위해 금리 우대 등의 혜택을 강화한 맞춤형 금융 상품을 속속 내놓는가 하면 가족을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 맞춤형 금융상품 봇물 = 24일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18세 미만 자녀를 위해 다양한 금융 포트폴리오와 건강, 어학연수, 교육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용돈 관리 기능이 있는 유동성 상품, 부모와 자녀가 같이 내는 3년 만기의 자유 적립예금, 자녀의 미래설계 자금을 금에 직접 투자하는 금 적립 상품도 출시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5월 말까지 어린이 상품인 `신꿈나무적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금리를 연 0.9%포인트 우대한다.

둘째 자녀 이상인 18세 미만의 고객이 3년 만기의 이 상품에 가입하면 금리를 0.3%포인트를 추가해 최대 연 5.6%를 적용받을 수 있다.

농협은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성년의 날에 각각 만 50세 이상 고객과 현직 교사, 1988년생 고객이 정기예금에 가입할 경우 최고 0.2%포인트의 금리를 우대하며 송금수수료와 자기앞수표 발행수수료도 면제한다.

또 어린이 상품인 '키다리 예.적금' 가입 고객 중 250명을 추첨해 어린이날에 케이크와 쿠키세트를 보내주며 다른 예.적금 상품에 가입한 고객 중 500명에게는 어버이날에 혈압측정기를 증정한다.

신한카드는 가족 공연과 어린이 공연 등 총 10개 공연에 대해 선착순 100명씩 1천명에게 공연 티켓을 50% 할인한다. 공연 목록은 신한카드의 문화포털사이트인 '올댓컬쳐'(www.AllThatCultu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또 5월 중 에버랜드 이용권을 신한카드로 구입하는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장미화분을 주며 홈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가족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 2인 무료 초대권을 증정한다.

KB카드는 5월15일까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 날 등 4대 기념일에 KB카드를 각각 3만원 이상 이용하고 총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3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카드도 5월 한 달 동안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에서 10만원 이상 구입할 경우 상품권을 지급하며 롯데마트, 홈에버 등에서 구매 금액별로 사은품을 제공하며 이 기간 `이사방'을 통해 이사를 할 경우 할인 혜택 뿐만 아니라 식기세트, 정수기, 비데 등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 가족 이벤트도 풍성 =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잇따라 열린다.

우리은행은 제14회 `우리미술대회'를 연다. 대회 주제는 우리 가족과 우리학교, 우리문화재, 우리나라 등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우리'와 관련된 것들로,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다음 달 2일까지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뒤 작품 실물을 우리미술대회 사무국으로 우편 발송하거나 영업점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예선 합격자 1천500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18일 서울 올림픽 공원과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지역의 어린이대공원 등에서 본선 대회를 개최한다.

우리은행은 대회 기간인 6월 14일까지 `비타민자유적금'과 `마미안심예금'에 가입한 참가자에게 0.2%의 금리 우대 혜택을 부여한다.

신한카드도 회원 자녀 가운데 선착순 8천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18일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제7회 꼬마피카소 글/그림 축제'를 연다.

글짓기와 그리기 부문에서 각각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 고학년부 등으로 나눠 진행되며 총 1천명을 선정해 상장과 트로피, 장학금을 줄 예정이다.

외환은행은 오는 25일 청계천 광장에서 서울시민과 함께 하는 콘서트를 연다. 김범수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가수 박상민, 윤도현밴드 등의 축하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농협은 전국 16개 지역본부에서 총 5천400명의 고객을 초청해 최신 영화를 무료로 상영하는 행사와 우리 농축산물 시식행사 등도 열 계획이다.

한국저축은행은 26일 저녁 7시 서울 여의도 KBS공개홀에서 어버이날 맞이 '심청쇼'를 진행한다.

이 공연은 심청전을 토대로 가야금 병창.판소리.마당놀이.사물놀이를 비롯해 하춘화.최진희의 공연, 비보이의 화려한 브레이크 댄스배틀 등으로 구성된다.

국민은행은 어린이들을 위해 창작 동화집인 `동화는 내 친구'를 20만부 발간해 전국 6천여 초등학교와 전국 영업점에 무료로 배포한다.

초등학교 4~5년생들을 위한 이 동화책은 계몽아동문학상을 수상한 임정진 작가를 비롯해 한국을 대표하는 중견 동화작가 8명이 글을 쓰고, 일러스트는 박세연 작가 등이 다양한 기법을 사용해 꾸몄다.

조재영 기자 fusionjc@yna.co.kr (서울=연합뉴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