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1.09.06 10:10
수정 : 2011.09.06 10:10
|
한겨레경제연구소 누리집
|
한겨레경제연구소는 7월1일자로 누리집(heri.kr)을 개편했다. 이번 누리집 개편은 3년 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미디어 기능을 확대해 동영상이나 소셜미디어가 좀더 자유롭게 활용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즉, 다양한 뉴미디어를 통해 콘텐츠가 빠르게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연구소가 방문자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메인 메뉴는 한겨레경제연구소의 핵심 업무를 중심으로 간소화해 연구보고서, 포럼 발표문, 토론회 내용 등의 콘텐츠를 좀더 간편하고 신속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일정 기간 동안 누리집에 오른 글 가운데 중요도가 높은 것들은 별도로 ‘하이라이트’에 올려 이용자들이 찾아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일 수 있도록 배치했다. 연구보고서 역시 최신호를 가장 위에 배치해 독자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누리집 개편의 또다른 특징은 방문자들이 토론에 참여하거나 의견을 개진하기 쉽도록 한 것이다. 각각의 글이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 연동될 수 있도록 했고, 토론회 기사나 논쟁성 기사는 소셜미디어 댓글을 통해 활발한 찬반토론이 되도록 했다.
새로 개편된 누리집은 또 한겨레경제연구소가 운영하는 블로그 ‘착한경제’와 연계해 연구원들이 ‘착한경제’에 마련된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 누리집에서도 바로 찾아가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HERI 지식’에서는 한겨레경제연구소 발간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한겨레경제연구소가 해마다 세밑에 여는 ‘아시아미래포럼’ 배너도 링크해 놓아 방문자가 포럼 누리집에 바로 찾아 들어갈 수 있도록 했다. 2011년 아시아미래포럼 누리집은 9월 말 오픈 예정이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