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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11.10.31 17:40 수정 : 2011.10.31 18:20

East Asia 30 >> 동아시아 사회책임경영 우수기업

지역사회공헌활동 분야에서 높은 성적을 거뒀다. 신한금융그룹의 지역사회공헌활동은 기부활동과 임직원 참여, 금융 인프라 활용으로 구성돼 있다.

그룹 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자신이 속한 영업점의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또 신한카드의 포인트 기부 시스템을 통해 금융 인프라를 활용한 지역사회 기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신한카드의 기부 전용 사이트인 ‘아름인’에는 전국 177개 단체가 등재돼 있어, 고객이 자유롭게 카드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다. 포인트를 기부받기 원하는 단체를 지속적으로 추가하는 열린 시스템이기 때문에 지역사회 모금활동을 추진하려는 지역 복지시설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2005년 이후 18만명 이상(중복 포함)이 기부에 참여해, 금융업 인프라를 통해 지역사회와 고객들을 연결시켜주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한발 더 나아가 ‘금융회사 본연의 업무를 하는 과정에서부터 고객이 어려울 때 도움이 되고 고객들과 유대감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가진 ‘따뜻한 금융’을 지난 9월 선언함으로써 좀더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와의 공생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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