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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12.05.08 16:24 수정 : 2012.05.08 16:29

[헤리리뷰] 사례로 보는 좋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한국가스공사는 2007년 사회책임경영 도입 초기부터 사회책임경영의 전략적 방향 및 로드맵을 개발한 뒤 보고서 내에서 사회책임경영과 사업 전략과의 연계성을 강화하는 것을 주요 어젠다로 내걸었다. 우선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편입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추진’이라는 사회책임경영의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했다. 주요 분야별 어젠다를 개발해 기업의 중장기 사업 전략에 반영되도록 함으로써 통합적 추진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위해 환경, 윤리, 사회공헌 및 안전 전담부서 등에서 수립한 분야별 전략을 경영전략팀에서 총괄해 사회책임경영 전략으로 통합하여 한국가스공사의 사업전략과 연계시키고 있다. 전략의 수립 및 추진 성과는 주기적으로 한국가스공사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경영위원회에서 검토·의결하고 있다.

자원개발을 위해 추진하는 해외 사업 과정에서 새롭게 직면하게 되는 인권 이슈 등 다양한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최근에는 2010년 말 확정된 ISO26000을 한국가스공사 사회책임경영의 새로운 핵심 축으로 활용하기 위해 제반 준비과정을 전략과제에 포함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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