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이 열리는 독일의 경기장을 구글(Google) 위성영상으로 보면서 태극전사를 응원할 수 있게 됐다.
대덕연구개발특구의 ㈜GG21(대표 이상지)은 샵(#)을 이용한 위치 아이디인 이포지션(ePosition)에 덧글을 올릴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완료, 홈페이지(www.egosio.com)를 통해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예를 들어 이 사이트에 접속한 뒤 검색창에 '박지성#'을 치게 되면 구글 위성영상을 통해 토고와의 월드컵 첫 경기가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경기장을 볼 수 있으며 박지성 선수 관련 각종 정보와 덧글을 통해 박지성 선수를 응원할 수 있게 된다.
회사 측은 태극전사 모두에 대해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다음 경기가 열리는 경기장 정보를 순차적으로 올릴 계획이다.
이포지션은 @대신 #을 이용해 위치를 나타내는 서비스로, 음식점이나 호텔, 시설물 등의 위치를 고유한 이포지션 아이디로 고객이 직접 등록하거나 등록된 이포지션을 통해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해당 위치를 쉽고 빠르게 찾아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지 대표는 "독일월드컵을 겨냥해 월드컵 경기장과 대표선수 이름을 이포지션으로 등록해 구글 위성영상으로 볼 수 있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각 이포지션을 통한 커뮤니티도 가능해 태극전사들이 선전할 수 있도록 성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성민 기자 min365@yna.co.kr (대전=연합뉴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