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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중인 스타크래프트2의 스크린 샷. 블리자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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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1과 게임방식은 같고 그래픽·비쥬얼 강화
안내음성과 게임 영상에서 완벽한 한국어 구현
“와!”
행사장 곳곳에서 탄성이 터져나왔다. 19일 오후 서울 잠실 체조경기장. 초대형 히트게임 스타크래프트2가 공개된 현장의 열기는 뜨거웠다. 세계적 게임업체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는 이날 ‘2007 블리자드 월드 와이드 인비테이셔널(blizzard Worldwide Invitational)’ 행사를 열고, 10년 만에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스타크래프트2를 전격 공개했다.
스타크래프트2는 전작과 같은 실시간 시뮬레이션(RTS) 방식에 화려한 3차원 입체 그래픽(3D)으로 제작해 비주얼적 요소가 더욱 강화됐다는 평가다. 테란, 프로토스, 저그 외에 추가된 종족은 없으나 종족별로 다양한 유닛과 기술이 새롭게 등장했다. 특히 게임 속 안내음성과 게임 영상에서 완벽한 우리말 음성이 지원되는 등 한국 사용자들을 배려한 흔적도 역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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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중인 스타크래프트2의 스크린 샷. 블리자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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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중인 스타크래프트2의 스크린 샷. 블리자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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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중인 스타크래프트2의 스크린 샷. 블리자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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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중인 스타크래프트2의 스크린 샷. 블리자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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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중인 스타크래프트2의 스크린 샷. 블리자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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