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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CTIA서 전략제품 ‘갤럭시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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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기본 탑재
전 세계 휴대전화 시장에서 스마트폰 경쟁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운영체계(OS)를 탑재한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S'를 내놓으며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삼성전자는 23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지역 최대의 이동통신 전시회인 `CTIA(Cellular Telecommunications Industry Association) 2010'에서 글로벌 전략 휴대전화 소개이벤트인 `삼성 언팩트(Samsung Unpacked)'를 통해 `갤럭시 S'를 공개했다. '갤럭시 S'는 안드로이드 최신 OS인 2.1 버전을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4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1GHz 초고속 프로세서를 탑재한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이다. 이 제품은 특히 삼성전자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증강 현실(AR.Augmented Reality)'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주위를 비추면 주변 장소에 대한 정보가 화면 속에 가상으로 나타나는 '레이어 리얼리티 브라우저(Layar Reality Browser)'에 각 지역의 '관심 정보(Point of Interests)'가 합쳐져 다양한 AR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의 LCD TV와 LED TV 기술을 이용한 mDNle(mobile Digital Natural Image engine) 기술로 선명하고 생생한 HD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의 통합 메시징 서비스인 소셜허브(Social Hub)를 탑재해 해외 주요 포털의 이메일, 메신저 등을 실시간 사용할 수 있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업데이트 소식을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위젯 기능도 추가됐고 날씨, 뉴스, 주식, 스케줄 등을 한 화면에 정리해 볼 수 있는 데일리 브리핑 등의 편의 기능도 탑재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인 신종균 사장은 "스마트폰은 이제 일부 첨단제품 애호가들만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다"라면서 "삼성전자가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훈 특파원 hoonkim@yna.co.kr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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