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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돌풍 ‘타다’…고용 혁신도 함께 이룰까
‘타다’ 타보셨습니까? 요즘 서울 시내를 돌아다니는 흰색 카니발 대부분이 ‘타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타다가 모빌리티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타다는 이재웅 다음 창업자가 대주...
2018-12-23 16:53
온 국민이 당사자…통신재난 대책 ‘사회적 합의’ 필요하다
“통신재난에 어느 수준까지 대비할 것이냐는 비용·투자 문제와 결부될 수밖에 없다. 조 단위 금액도 언급되는 상황이다. 현실적으로 고민이 되는 게 사실이다.” “망을 완벽하게 관리하는...
2018-12-23 10:35
도로 메운 ‘카풀 반대’…사회적 대화 동승으로 해법 찾나
카카오의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는 택시 노사 4단체의 ‘제3차 택시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가 20일 국회 앞에서 열렸다. 택시기사 최우기씨가 “카풀 반대”를 외치며 분신한 지 열흘 만에, 전국...
2018-12-20 18:27
KT, 통신대란 피해보상 신청, 21일부터 온라인 접수
케이티(KT)가 서울 아현국사 통신구 화재와 통신대란 사태에 따른 소상공인들의 피해사실 접수를 21일 오전 9시부터는 온라인을 통해서도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온라인 접수는 24시간 아...
2018-12-20 18:21
연말까지 통신재난 방지책 내겠다는 과기정통부, 시한 쫓겨 제대로 만들까
지난달 발생한 케이티(KT) 통신대란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서둘러 ‘통신재난 관리체계 개선 태스크포스’를 꾸려 재발방지책 마련에 나선 가운데, ‘연말까지’라는 시한에 쫓겨 예방책이 ‘...
2018-12-20 15:53
택시업계 ‘카풀 반대’ 집회에…카풀업체들 ‘무료 카풀’ 맞불 논란
20일 국회 앞에서 택시 노사 4단체의 카풀 반대 집회가 열리는 가운데, 카풀업체들이 카풀 탑승 무료 이벤트를 시행한다. 카풀업체들은 ‘교통난 해소’ 목적이라고 주장하지만, 택시단체들은 ...
2018-12-20 11:45
[단독] SKT ‘이동통신 시장지배력’ 활용 마케팅 적절성 논란
에스케이텔레콤(SKT)이 이동통신 대리점에 ‘이동통신-보안서비스’ 결합상품 판매를 압박하고, 자사 가입자가 모바일 택시호출 서비스(티맵택시)를 이용하면 택시요금을 깎아주는 등 ‘이동통...
2018-12-19 16:34
고객 동의 없이 광고문자…방통위, LGU+에 과징금 6200만원
엘지유플러스(LGU+)가 광고문자 수신에 동의하지 않은 자사 고객에게 광고문자를 보냈다가 과징금·과태료 6700만원을 물게 됐다. 방송통신위원회는 19일 오전 회의를 열어 정보통신망법...
2018-12-19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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