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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난 아현지사에 KT소속 관리자 없어… ‘공공성 역주행'이 부른 통신대란
    “올 게 왔다.” “우려했던 상황이 현실화했다.” 서울 아현동 케이티(KT) 통신구 화재로 통신대란이 빚어진 데 대한 케이티 직원들의 반응이다. “화재 발생이야 어쩔 수 없었다고 하지만...
    2018-11-26 14:51
  • [단독] KT 통신구 화재 ‘아현전화국’엔 관리자도 없었다
    통신구 화재로 주말 서울 한복판을 1980년대로 되돌린 케이티(KT) ‘아현국사’가 아현지사 내지 아현지점으로 불리는 것과 달리 실제로는 ‘폐쇄형 전화국’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관리자 상...
    2018-11-26 10:01
  • KT “피해 고객에 한달치 통신요금 감면”
    케이티(KT)가 서울 아현지사 화재로 인해 유·무선 통신 장애를 입은 고객에게 한달치 요금을 감면해주는 보상방안을 내놨다. 정확한 화재원인 조사와 복구가 채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서둘러...
    2018-11-25 21:08
  • ‘AI의 창작활동’, 예술의 위기인가 지평 확대인가
    인공지능이 미술품을 창작하는 환경에서 예술과 창작 활동의 의미는 어떻게 달라지게 될까? 인공지능이 예술품을 만든다는 것은 인간의 고유한 능력으로 여겨져온 창의성에 대한 도전인가, ...
    2018-11-25 19:06
  • 비대면 서비스 확대와 사람의 역할
    한국을 처음 방문한 외국인들이 식당에서 식탁의 무선호출벨을 호기심에 눌러보았다. 벨을 누르면 종업원이 온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며, 신기해하면서도 어떻게 사람을 보지도 않고 벨로 부...
    2018-11-25 19:04
  • 일상에서 작은 성공경험 만나게 도와주세요
    Q. 저희 집 4남매 중 늦둥이 막내인 남동생이 직장없이 집에서 종일 스마트폰만 보고 있어요. 구직도 안하고 사람 만나는 것을 싫어해요.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 왕따를 당했는데 대학도 적응을 못하고 자퇴했어요. 왕따를 당하면서부...
    2018-11-25 19:04
  • KT 통신대란…방재시설 구멍·통신장애 ‘우회 루트’ 없어
    24~25일 서울 서북지역 시민들의 주말을 마비시킨 ‘디지털 재앙’은 서울 충정로 케이티(KT) 아현지사의 150m짜리 통신구에서 시작됐다. 통신구 화재는 수년 전부터 발생해왔지만 이번에 사고...
    2018-11-25 18:59
  • 위험한 베이비모니터
    요즘 어린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베이비모니터가 인기가 높다. 베이비모니터는 웹캠과 센서에 연결된 모니터로 아이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부모에게 알려준다. 부모들은 아이 곁을 지키지...
    2018-11-25 18:59
  • 약관은 요금 6배 보상…영업손실 보상 어떻게?
    케이티(KT)는 국내 초고속인터넷 점유율 1위, 휴대전화 점유율 2위다. 그만큼 케이티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에 따른 개인과 소상공인들의 피해는 막대할 수밖에 없다. 정부가 케이티에 “피해...
    2018-11-25 16:34
  • 과기정통부, KT에 “화재사고 피해자 실질적 보상하라”
    ‘케이티 아현지사 화재’와 관련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어 케이티(KT)에 “실질적 보상을 위한 적극적인 조처”를 주문했다. 사고 발생 이튿날인 25일 오전 과기정...
    2018-11-25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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