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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07.10.31 09:23 수정 : 2007.10.31 09:23

기업이 신입사원에게 이것만 꼭 배우고 또한 갖추고 왔으면 바라는 것은 소비자의 중요성과 성실성인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ㆍ인사포털 인크루트는 종업원수 100인 이상인 기업 220개사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이 꼭 배우고 왔으면 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라고 설문한 결과, '고객, 소비자의 중요성과 이들에 대한 태도'(28.6%)가 제1순위로 꼽혔다고 31일 밝혔다.

이어 '커뮤니케이션 스킬'(25.0%),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능력'(14.5%), '전공 지식'(12.3%), '영어회화 등 외국어 능력'(5.9%)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신입사원이 꼭 갖춰야 할 소양으로 기업은 성실성(27.7%)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다. 또한 팀워크(15.5%)와 조직 적응력(14.1%), 자발성(14.1%) 등도 신입사원에게 필수라고 여겼다.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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