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5.04.11 09:48 수정 : 2005.04.11 09:48

세기의 로맨스일까. 집요하게 이어진 불륜일까.

9일 결혼식을 통해 부부로 맺어진 영국 찰스 왕세자와 커밀라 파커 볼스의 인연은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두 사람은 첫 눈에 사랑에 빠졌지만 결혼으로 이어지지 못해 멀고 먼 길을 돌아왔다.

35년간을 이어지다 끊어지곤 했던 두 사람의 끈질긴 인연을 되짚어 본다.

1971년 9월 찰스 왕세자의 해군 입대 = 찰스 왕세자의 해군 입대 결정으로 두사람의 관계는 일단락을 맺는다.

찰스 왕세자가 커밀라를 만난 것은 1970년 윈저에서 열린 폴로 경기에서였다.

강한 끌림을 받았던 두 사람은 데이트를 시작했으나 왕실 전통에 따라 해군에 입대하기로 한 찰스의 결정으로 사랑은 더 이상 이어지지 못한다.

1973년 7월 커밀라, 찰스 친구와 결혼 = 낙심에 빠진 커밀라는 줄기차게 구애를 해 왔던 군인 앤드루 파커 볼스와 결혼한다.


찰스의 친구인 파커 볼스와 결혼하게 된 커밀라는 자연스럽게 찰스와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1977년 11월 찰스와 다이애나의 만남 = 찰스는 당시 16세였던 다이애나 스펜서양과 사귀게 된다. 짧은 시간에 두 사람은 급격히 가까워진다. 커밀라는 찰스에게 다이애나와 결혼하라고 강력히 추천한다.

1981년 2월 찰스, 다이애나에게 구혼 = 찰스가 다이애나에게 구혼을 했다는 소식이 전세계 언론에 대서특필된다. 청순한 모습의 다이애나는 순식간에 전세계 언론이 가장 사진촬영을 원하는 인물로 부각된다. 왕세자와 어린 처녀의 동화 같은 사랑에 영국민은 열광한다.

1981년 7월 찰스와 다이애나 결혼 = 말 그대로 `세기의 결혼식'이 거행된다. 런던 시내 세인트 폴 대성당에서 열린 결혼식을 보려고 60만명의 영국민이 거리로 밀려 나온다. 이 결혼식은 전세계에 TV로 생중계돼 7억5천만명이 지켜보게 된다.

1992년 11월 `커밀라 게이트' 파문 = 찰스와 커밀라가 서로에게 애정을 표현하는 대화가 담긴 테이프가 언론에 유출된다.

찰스와 커밀라가 `깊은 관계'에 있음을 암시하는 이 테이프 유출로 찰스와 다이애나의 불화는 심화된다.

1992년 12월 찰스, 다이애나와 별거 시작 = 찰스와 다이애나의 결혼이 파경에이르렀음이 공식 발표된다.

존 메이저 당시 영국 총리는 찰스와 다이애나가 별거에 들어갈 것이라고 발표한다.

1994년 6월 찰스 불륜관계 시인 = 찰스는 TV 다큐멘터리를 통해 다이애나와결혼한 뒤에도 불륜 관계를 가졌음을 시인한다.

1994년 11월 찰스 커밀라가 연인임을 시인 = 찰스는 전기 작가에게 불륜 관계를 가진 제3자가 커밀라임을 밝혀도 좋다고 허락한다.

1995년 1월 커밀라 이혼 = 커밀라가 남편 파커 볼스와 이혼한다. 파커 볼스는 이혼한 뒤 곧바로 다른 여자와 재혼한다.

1995년 11월 다이애나도 불륜 사실 공개 = 다이애나가 전격적으로 TV 다큐멘터리를 통해 자신도 불륜 관계를 가졌다고 폭로한다. 그녀는 3명이 결혼에 개입해 있었기 때문에 불행했고 복수심에서 자신도 바람을 피웠다고 증언한다.

1996년 8월 찰스 다이애나와 이혼 = 파경에 이른 사실을 공개한 지 3년이 지나 찰스와 다이애나는 공식적으로 이혼한다.

1997년 8월 다이애나 사망 = 아랍 출신 백만장자의 아들인 도디 파예드와 파리에서 애정행각을 벌이던 다이애나가 교통사고로 비참하게 생을 마감한다.

그녀의 비극적인 죽음은 전세계에 엄청난 충격을 불러 일으킨다. 여론이 급격히 악화되면서찰스의 여인으로 부상하던 커밀라는 최대한 낮은 자세를 취하며 언론의 조명을 피하게 된다.

1998년 6월 커밀라, 왕자들과 회동 = 찰스는 동거인으로 커밀라를 다이애나의 두 아들인 윌리엄과 해리 왕자에게 소개한다. 이 시점을 계기로 커밀라는 왕자들과 자주 만남을 가지며 가까운 관계를 형성하게 된다.

1999년 1월 찰스 공식행사에 커밀라 동반 = 찰스가 처음으로 공식행사에 커밀라를 동반한다.

리츠 호텔에서 열린 찰스의 친구 생일 모임에 동반한 커밀라의 모습이 언론을 통해 공개되면서 두 사람이 결혼하게 될 것이란 추측이 나오기 시작한다.

2000년 6월 커밀라, 여왕 알현 = 찰스의 그림자로 지내던 커밀라가 최초로 여왕을 알현한다.

커밀라가 초대됐다는 이유로 찰스의 50세 생일 행사 참석을 거부했던 여왕이 커밀라를 만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여겨졌다.

영국 언론은 여왕이커밀라를 찰스의 배우자로 인정했다고 보도한다.

2001년 6월 찰스, 커밀라와 공개석상에서 입맞춤 = 찰스와 커밀라가 공개석상에서 입맞춤을 하는 모습이 언론에 포착된다.

2003년 8월 찰스, 커밀라와 동거 = 커밀라가 찰스 왕세자의 거처인 클래런스하우스로 입주해 동거에 들어간다.

2005년 2월 찰스, 커밀라와 약혼 = 찰스와 커밀라가 약혼을 발표한다. 영국여론은 찬반 양론으로 분열된다.

두 사람은 윈저성 왕실 전용 예배당에서 결혼식을 올린다고 발표하지만 왕족이 이혼녀와 교회에서 결혼하는 것은 불법이란 지적이 제기돼 결혼식 장소를 윈저성 시청으로 바꾼다.

(런던/연합뉴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