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09.02.23 17:54
수정 : 2009.02.23 17:54
과학향기
NTT와 NTT 레조난트는 유저의 감성적인 요구에 맞은 콘텐츠를 추천하는 검색추천 기반 “내비(goo new navigation)”의 실증 실험을 시작했다. 내비는 NTT 사이버 솔루션 연구소가 개발한 “감성 분석 기술”과, NTT 레조난트가 개발한 “콘텐츠 내비게이션 기술”을 조합하여 유저의 감각적인 요구에 맞은 콘텐츠를 추천하는 서비스이다. 실증 실험은 NTT 레조난트가 운영하는 영화 서비스 “시네마 콤플렉스”에서 약 500개의 영화 중에서 유저의 기호에 맞은 작품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실험 사이트에서는 “액션”, “SF” 장르와, “예쁘다”, “귀엽다” 같은 영화의 무드를 유저가 선택하는 것으로 추천되는 영화가 검색된다. 유저가 선택한 각 장르와 무드는 중요도를 지정할 수 있다. 게다가 유저의 조작 이력이 축적되어 리코멘드의 정도가 향상되는 구조라고 한다. NTT 레조난트는 실증 실험으로 유저의 피드백을 얻는 것과 동시에, 향후 다른 장르에 대해서도 기술을 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과학향기 출처 :
KISTI의 과학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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