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6.03.13 09:11 수정 : 2006.03.13 09:11

귀가 후 즉시 목욕이 최선

지난 주말 올들어 첫 황사가 발생하면서 또다시 이 '봄의 불청객'에 신경이 쓰이기 시작한다. 이달 중순부터는 황사가 본격적으로 찾아올 것이라고 기상청은 예보한다.

황사가 발생하면 대기중 먼지 농도가 평소의 4-5배에 이르며 중금속으로 오염된 먼지가 피부에 닿으면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또 오염물질이 모발에 달라붙으면 모공을 막거나 가려움증을 유발해 두피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심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다.

황사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피부와 모발을 가급적 노출시키지 않는 것이다. 외출시에는 모자와 마스크, 안경 등을 착용하고 귀가 후에는 즉시 온몸을 깨끗이 씻어내는 것이 좋다.

남양알로에 조복희 본부장은 "황사가 찾아오는 시기에는 온몸에 카드뮴, 납, 알루미늄, 구리, 황산염 등 각종 중금속과 먼지가 묻어 있으므로 깨끗이 씻은 뒤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본격적인 황사가 시작되기 전에 피부와 두피를 보호하기 위한 황사 대비 화장품도 준비해 두자.

▲전신피부 노폐물 제거(보디 클렌저)

샤워시 수분은 지켜주면서 노폐물만 제거하는 보디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남양알로에 '베라스파(VERASPA) 바디클렌저'는 피부 보습과 항균에 좋은 액티브 알로에와 피부진정 효과가 있는 솔싹 추출물 성분이 함유된 황사 대비 보디 클렌저 제품. 풍부한 거품과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전신피부의 노폐물과 피지 등의 잔여물을 깨끗이 제거해준다. 가격은 1만4천원(250ml).

애경 '샤워 메이트-그린티'는 녹차추출물이 함유된 보디 클렌저. 녹차 잎 성분이 함유돼 피부의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A, 비타민C가 들어 있어 주름 개선 및 피부보호에 좋다. 가격은 6천300원(550g).

엔프라니 '가이아 에너지 모이스트 바디 워시'는 영양분이 풍부한 열대 과일인 코코넛과 아보카도의 추출물을 함유, 보습효과와 노폐물 제거에 효과가 크다. 1만원(280ml).

▲전신피부 보습(보디 로션)

매일 샤워를 하거나 뜨거운 물을 자주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샤워 후에는 보디 오일이나 보디 로션을 발라 피부를 보호해 주자.

이니스프리 '그린테라피 바디로션'은 피부진정 효과가 있는 라벤더와 로즈마리 추출물을 함유한 보디 로션이다. 피부 트러블 방지에 좋은 올리브 기름과 보습에 좋은 호호바 기름도 함유돼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1만5천원(250ml).

엘리자베스 아덴의 '그린티 리후레싱 바디로션'은 피부 보습에 좋은 녹차추출물과 비타민E, 비타민A 성분이 들어 있어 황사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댜. 2만2천원(200ml).

▲얼굴(폼 클렌징)

황사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곳이 얼굴이다. 폼 클렌징으로 얼굴을 씻은 뒤 깨끗한 물에 여러 번 헹궈주는 것이 좋다. 눈과 코 등 점막 주변은 더욱 꼼꼼히 씻어야 한다.

코리아나 무스 클렌징 오일은 올리브, 포도씨, 쌀겨 기름으로 된 클렌징용 오일로 손이나 얼굴에서 흘러내리지 않고, 젖은 손으로도 바를 수 있는 무스 타입이어서 편리하다. 2만5천원(150ml). 또 코리아나 퍼펙트 클렌징 머드 폼은 물로 간단히 씻어낼 수 있는 메이크업 클렌징 오일. 쉽게 지워지지 않는 메이크업은 물론, 더러워진 피지나 오래된 피부 노폐물을 자극 없이 깨끗이 씻어내어 모공의 더러움까지 지워준다. 2만원(180ml).

폰즈 '클리어 페이스 청'은 신선초, 오행초, 당귀 등 9가지 한방재료가 들어 있어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 피부내 생리작용 촉진에 좋다. 식물성 세정성분이 세안 후 피부가 당기지 않도록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가격은 1만4천500원(175g).

뉴트로지나 '센서티브 스킨 솔루션'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식물인 피버퓨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글리세린 성분으로 보습력을 높인 민감성 피부 전용 클렌저. 1만8천원(150g).

라네즈 '오투클리어 프레시 클렌징폼'은 수련, 꽃창포 등의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유해성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모공 속 노폐물 제거 및 피부 진정 작용을 도와준다. 가격 9천원(180g).

▲모발(헤어케어 제품)

남양알로에는 보습효과가 높은 '베라스파 컨디셔닝' 샴푸ㆍ린스를 판매하고 있다. 솔싹 추출물과 열대야자열매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모발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고 두피 보호 및 손상된 모발 개선에 도움을 준다. 각각 1만6천원(500ml).

LG생활건강 '큐레어' 샴푸ㆍ린스'는 백합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비듬방지 성분을 함유, 두피 속 피지와 각질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비듬과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준다. 비타민 유도체와 식물성 보습성분이 두피와 머릿결을 부드럽게 해준다. 각각 7천원(580ml).

P&G의 헤드&숄더 '레몬그라스' 샴푸ㆍ린스는 레몬그라스, 녹차 추출물 등을 함유, 가려움증이나 비듬 완화에 도움을 주고 두피 모공에 있는 노폐물이나 모발에 누적된 유분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각각 7천원(570ml).

http://blog.yonhapnews.co.kr/star0201/

이종호 기자 yesno@yna.co.kr (서울=연합뉴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