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1.06.07 20:34 수정 : 2011.06.07 20:34

다큐10플러스(교육방송 밤 11시10분)

‘빚더미 정부’, 미 경제 시한폭탄 되나

다큐10플러스(교육방송 밤 11시10분) ‘미국경제의 시한폭탄, 재정적자’ 편. 미국 공영방송 <피비에스>(PBS)에서 2009년 만든 다큐멘터리. 전문가들이 미국 경제의 근본적인 문제로 재정적자와 국가채무를 거론하는 가운데, 미국의 재정적자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과 미국 정부가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하지 못하는 이유를 알아본다. 2001년 1월 취임한 아들 조지 부시는 30년 만에 처음으로 흑자재정을 물려받은 미국 대통령이었다. 그는 취임 뒤 적극적인 감세 정책을 추진했다. 재임 기간에 부시는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에서 전쟁을 벌여 국가채무가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미국의 현실을 통해 정권의 정책적 판단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테이스티 로드 2(올리브 밤 9시)
‘세계문화유산’ 양동마을 맛집은?

테이스티 로드 2(올리브 밤 9시) 탤런트 김호진과 박수진, 요리사 김한송이 전국을 돌며 맛있는 요리를 소개하는 프로그램. 이번주는 경북 경주에 간다. 양동마을과 대릉원을 찾아 맛집을 소개한다. 경주는 프랑스의 유명한 식당 가이드 책인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될 정도로 맛집이 많다.

이지영과 정주원의 ‘재즈의 밤’

스페이스 공감(교육방송 밤 12시35분) 재즈 피아니스트 이지영과 재즈 보컬리스트 정주원이 나온다. 이지영은 4년 만에 낸 음반 <클로저 투 유> 수록곡을 연주한다. 이지영은 유학 시절 트럼펫 연주자인 메이너드 퍼거슨 밴드의 피아니스트로 참여해 전미 투어를 했고, 2009년 한국 펑크 밴드 제이에스에프에이에 합류해 음반을 발표하고 같은 해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 무대에 섰다. 이번 음반에서는 특유의 서정미를 담아 여유롭게 연주한다. 편안하고 매혹적인 목소리로 노래하는 정주원은 4년 동안 준비해 2009년 데뷔 음반 <섬집 아기>의 수록곡을 부른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