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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협회 “간접·중간광고 매체균형 발전 저해” |
한국신문협회는 문화관광부에서 도입을 추진하는 방송광고 정책에 대해 “균형감각을 상실한 편파적 미디어 정책”이라며 이에 반대하는 성명을 17일 발표했다.
신문협회는 성명을 통해 “문화부가 지난 4월부터 방송광고 정책 개선을 위한 태스크포스팀을 운영해 왔으나 매체균형 발전은 저버린 채 공영ㆍ지상파 방송에 가상ㆍ간접ㆍ중간광고 등의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는 국민의 시청권과 방송의 공익성을 훼손할 뿐 아니라 선진외국의 보편적 기준과도 배치된다”고 주장했다.
협회는 이와 함께 “방송광고 정책은 언론과 광고 산업뿐 아니라 국민들의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주는 중대한 사안이므로 충분한 사회 공론화를 통해 다른 매체산업과 국민생활에 끼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현삼 전국언론노동조합연맹 방송정책국장은 “방송의 가상·간접·중간 광고는 프로그램 내용과 광고가 혼동될 우려가 있고, 시청자의 불편을 초래한다는 점에서 바람직하지 않다”며 “경영 사정이 어려운 방송사들이 경비를 줄이는 등 다른 자구 노력이 없이 너무 쉽게 시민들의 시청권을 침해하는 광고 정책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규원 기자 che@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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