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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05.12.21 12:01 수정 : 2005.12.21 12:01

문화부, 언론재단 등 6개 관리기관 선정

내년부터 인터넷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기사에 문화콘텐츠 식별체계(COIㆍContent Object Identifier)가 부착되어 서비스된다.

문화관광부는 21일 한국언론재단 등 6개 기관을 '문화콘텐츠 식별체계(COI) 사업'의 등록관리기관으로 선정하고, 이들 기관을 중심으로 내년 상반기부터 모든 콘텐츠에 COI를 부착해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화콘텐츠 식별체계'란 문화콘텐츠의 관리와 유통을 위해 바코드처럼 고유한 식별번호를 콘텐츠에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과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의 연계하에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도서관 등 6개 기관이 사업에 참여한다.

온라인 기사콘텐츠 등에 COI가 부착되면 기사가 유통되는 모든 과정이 식별자의 추적으로 쉽게 파악돼 불법유통과 가짜뉴스를 근절하는 획기적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문화부와 문화콘텐츠진흥원은 COI 사업 도입을 앞두고 22일 오후 3시 목동 방송회관 3층 회견장에서 관련 공청회를 연다.

http://blog.yonhapnews.co.kr/chuuki


정천기 기자 ckchung@yna.co.kr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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