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6.04.18 18:57 수정 : 2016.04.18 18:57

◇ 전국 사립대 인문대학장 협의회는 18일 초대회장에 박만규 아주대 인문대학장을 선출했다. 협의회는 아주대를 비롯해 연세대·성균관대·한양대·한국외대·조선대 등 전국 42개 대학교로 구성됐다.

◇ 한국주택협회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동문건설 경재용 회장을 회장 직무대행으로 선임했다.

◇ 대한의사협회·한국화이자제약은 18일 ‘제11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수상자로 박희백 박사를 선정했다. 박희백 박사는 대한체육회 이사, 한국올림픽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국내외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동서대는 영화과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창업동아리인 영화제작사 굿보이픽쳐스에서 만든 영화 <프란시스의 밀실>이 미국 메릴랜드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외국작품상을 받았다. 동서대 센텀캠퍼스 조성사업단이 3500만원을 지원했고, 김결 감독 비롯 24명의 영화과 재학생과 졸업생이 참여했다.

◇ 이화여대는 조형예술대 패션디자인전공은 최근 국제패션대학교류재단(IFFTI)에 한국 처음으로 정회원 가입했다. IFFTI는 패션 분야를 선도하는 고등교육기관의 국제협의기구로, 전세계 50여개 대학이 가입해 있다.

◇ 대전·세종·충남지역 총장협의회는 18일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을 초청해 ‘청년고용정책의 방향과 직업능력개발정책’ 등에 대한 간담회를 했다.

◇ 덕성여대는 18일 교내에서 ‘창학 제96돌 기념식’을 했다.

◇ 숭실대는 법무부와 함께 ‘세계인의 날’ 9돌을 맞아 새달 13일 교내 한경직 기념관에서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과 어학연수생을 대상으로 장기자랑 경연대회를 연다. 신청은 22일까지다. 누리집(ssu.ac.kr/web/intl) 참조.

◇ 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는 신종호 건국대 인프라시스템공학과 교수를 제12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 아름다운동행(대한불교조계종 재단법인)은 16일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의 하나로 열린 ‘불교108울트라마라톤2016’ 대회 참가자들이 자비나눔기금 100만4400원을 전달받았다.

◇ 사이로직(지능형 진단시스템 전문기업)은 15일 ‘사이로직 사회연대기금’ 협약식을 열고 아름다운재단에 초기 출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매년 1천만원 이상 기부해 공익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