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1일 알림 |
◇ 성신여대는 28일 서울 강북구 운정그린캠퍼스에서 한·중합작 전공을 운영 중인 중국 산동청년정치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14박15일 동안 진행한 ‘여름방학 중국 교류대학 한국 단기연수’의 수료식을 열었다.
◇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27∼28일 경기도 남양주시 드림스타트에서 초등 4∼6학년생을 대상으로 ‘미래에셋 청소년 비전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개인 비전 설계, 4차 산업혁명 이해, 가상현실, 인공지능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 한국방송협회는 올해 한국방송대상에 <한국방송>의 ‘임진왜란 1592'(5부작)을 선정藍다. 작품상은 <에스비에스> △시사보도TV부문 <그것이 알고싶다> ‘살수차 9호의 미스터리-백남기 농민 사망 사건의 진실' △다큐멘터리TV부문 <문화방송> ‘휴먼다큐 사랑-나의 이름은 신성혁'(2부작) △중·단편드라마부문 <한국방송> 수목미니시리즈 <김과장> △예능버라이어티부문 <문화방송> ‘무한도전-역사X힙합 프로젝트 위대한 유산' △연예오락티비부문 <에스비에스> ‘미운 우리 새끼’ 등이 선정됐다. 개인상은 △공로상 ‘배우 고 김영애', ‘운군일 프로듀서' △지역방송진흥상 박원달(대구방송) △기술진흥상 정화섭(한국방송) △영상그래픽상 정현규(문화방송) △아나운서상 이상희(경인방송) △진행자상 한동준(기독교방송) △작가상 ‘그것이 알고 싶다’ 작가진(에스비에스) △연기자상 남궁민 등이 차지했다.
◇ 출판사 은행나무는 최근 제11회 김유정문학상 수상작과 후보작 6편을 수록한 작품집을 출간했다. 작품집에는 수상작인 황정은의 중편 <웃는 남자>와 후보에 오른 김숨의 <이혼>, 김언수의 <존엄의 탄생>, 윤고은의 <평범해진 처제>, 윤성희의 <여름방학>, 이기호의 <최미진은 어디로>, 편혜영의 <개의 밤> 등 단편소설 5편이 실렸다.
◇ 대산문화재단은 31일 ‘제25회 대산청소년문학상’ 수상자로 중·고등학생 26명을 선정했다. 금상은 고등부 시 부문의 이현주(충북 청주중앙여고 3학년)·차도하(경북 영천성남여고 3학년), 소설 부문의 임가인(충남 예산여고 3학년)·정좋은(서울 이대부고 3학년)이 선정됐다.
◇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는 30일 창업을 위한 실무교육을 진행하는 글로벌 무역스쿨 폐막식에서 100여명의 수료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준회원 자격을 부여했다. 마지막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중고 자동차 매매용 스마트폰 앱 출시 계획을 발표한 ‘아이엠 딜러' 팀이 1위를 수상했다. 수상팀은 오는 10월 서울에서 열리는 제22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 투자유치 프레젠테이션을 펼칠 수 있다.
◇ 게임물관리위원회은 새달 4일까지 경력단절여성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게임 모니터링단 요원을 모집한다. 모니터링단은 등급부적정 게임물 모니터링, 불법게임물 모니터링, 사회적 이슈게임물 기획 조사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누리집(grac.or.kr/) 참조.
◇ 갤러리 조이는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CK빌딩 1층에서 새달 5일까지 ‘나는 부산이다’ 주제로 미술동인 혁의 올해 정기전 겸 국제교류전을 연다. 미술동인 혁은 4·19와 5·16을 거쳐 대한민국이 산업화를 시작할 당시 사회변혁에 동참하고자 했던 5명의 젊은 현대미술가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이번 전시에는 박태홍, 장하도, 허종하, 김판수, 석점덕, 유진재 등의 미술가가 참여한다.
◇ 서울대는 남북하나재단과 함께 31일부터 3박4일간 교내 사범대 12동에서 탈북청소년 30명이 참가하는 ‘제3회 탈북청소년 예비대학'을 연다. 프로그램은 서울대 교수들의 강의 체험, 전공·진로 탐방활동, 서울대 학생들과 함께하는 조별과제 활동 등으로 진행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새달 1일부터 두달간 과학문화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과학관'을 진행한다. 국내 과학관들이 항공우주, 가상·증강현실 기술, 드론 관련 전시품과 체험프로그램을 전국 9곳에서 차례로 선보인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