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8.03.14 21:16 수정 : 2018.03.14 21:32

◇ 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은 14일 이사회에서 제14대 이사장으로 윤청광 동국출판사 대표를 선임했다.

◇ 기상청은 20∼25일 경기 분당 한국잡월드 그랜드홀에서 제35회 기상기후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연다. 대상(환경부장관상)에는 지난겨울 한파에 얼어붙은 바다 모습을 담은 <겨울 바다>가 선정됐다.

◇ IBK기업은행은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IBK자연나누리 사업'을 위해 국립공원관리공단에 후원금 3억원을 전달했다. 사업은 장애인, 홀몸노인 등 소외계층이 국립공원 생태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대열)는 14일 별세한 이영숙씨가 앞서 12일 유산 3천만 원을 기탁했다. 고인의 뜻에 따라 기부금을 미혼부·모와 친권포기 아동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 숙명여대는 13일 교내 행정관에서 강정애 숙명여대 총장과 최광철 SK수펙스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청년 사회혁신가 양성을 위한 협약식을 맺었다.

◇ 국세청은 기부금단체의 기부금 활용 실적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부금단체 간편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세청 홈택스(hometax.go.kr)에서 기부금단체의 최근 2년간 공시·공개된 결산서류, 기부금 모금·활용 실적, 외부회계감사 자료 조회할 수 있다.

◇ 굿네이버스는 14일 서울시교육청에서 성금 기탁식을 열어 한부모·조손가정 학생 등을 돕도록 서울시교육청에 성금 1억1천만원을 전달했다.

◇ 전남도의회는 14일 본회의에서 고흥 소록도에서 한센병 환자들을 위해 헌신한 간호사 마리안느 스퇴거(85)와 마가렛 피사렉(84)과 주광주 중국 총영사 쑨시엔위를 명예 전남도민으로 선정했다.

◇ 비자(VISA)는 14일 신임 비자 코리아 사장으로 패트릭 윤(Patrick Yoon)을 선임했다. 윤 신임 사장은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싱가포르, 대만, 영국 지사에서 전략, 비즈니스 개발, 인수·합병(M&A) 등 업무를 맡았으며, 지난 4년간은 SC제일은행의 리테일 금융본부를 총괄했다.

◇ 대한의학회는 바이엘코리아와 함께 14일 제14회 바이엘임상의학상 수상자로 연세대 의대 신경외과 장진우 교수를 선정했다.

◇ 용산 국립한글박물관은 새달 7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에 한글 상표 이름을 만들고 디자인하는 ‘한글 상표 공방'을 연다. 수강 희망자는 이달 30일까지 국립한글박물관 누리집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한 뒤 yes2349@korea.kr로 보내면 된다.

◇ 한국언론진흥재단은 13일 스타트업을 지원·보육하는 민간 업체인 벤처스퀘어, 메디아티와 ‘뉴스 스타트업 지원 및 보육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3사는 앞으로 ‘2018년 뉴스콘텐츠 활용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하고, 21일까지 스타트업 지원 대상을 공모한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